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소방차 덮친 트럭…구조활동 나간 소방관 3명 '참변'

입력 2018-03-30 20: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충남 아산에서 구조하러 나간 소방대원 3명이 숨졌습니다. 큰 트럭이 소방 펌프차를 들이받으면서 이들을 덮쳤습니다. 경찰은 화물차 운전자를 긴급 체포했습니다.

정영재 기자입니다.

 

[기자]

소방 펌프차 지붕이 뜯겨져 나갔습니다.

오늘(30일) 오전 9시 46분, 충남 아산시 둔포면 43번 국도에서 25톤 화물차가 갓길에 서 있던 소방 펌프차를 들이받았습니다.

펌프차에 타고 있던 소방대원 한 명은 목숨을 건졌습니다.

하지만 29살 김모 소방교와 23살 문모 씨, 30살 김모 씨 등 3명은 숨졌습니다.

이들은 목 줄이 풀린 개가 도로에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습니다. 

소방 펌프차가 주차돼 있던 곳입니다.

바닥에 보면 타이어 자국이 수십 미터 이어져 있는데요.

화물차가 펌프차를 들이받으면서 차에서 내려 구조 활동을 준비하던 소방대원과 교육생들을 친 겁니다.

특히 문 씨와 김 씨는 다음 달 임용을 앞두고 실습 중이던 교육생들이었습니다.

[유족 : 도로부터 안전하게 해주고 실습생들을 가르쳤어야지.]

[이규선/충남 아산소방서장 : 그렇게 조치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없었다는 거예요.]

소방청은 긴급하지 않은 동물 구조 등은 거부할 수 있지만 사고 위험이 높은 자동차 전용도로여서 출동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경찰은 화물차 운전자 62살 허모 씨가 졸음 운전을 한 것으로 보고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영상디자인 : 송민지)

관련기사

개 포획 요청 출동했다 25t 트럭에 '쾅'…소방관 등 3명 참변 대구 섬유공장 불…창고 1채 태우고 3시간여 만에 진화 달라진 119, 출동 거부 기준 마련…사안별 긴급성 따진다 단순히 "문 좀 열어주세요"엔 출동 안 한다…달라질 119 용인 식자재 물류센터서 화재…주변 검은 연기 뒤덮여 아파트 화재로 1명 사망, 광주 멧돼지 출몰…주말 사건사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