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새누리당 안덕수 '의원직 상실'로 판 커진 4·29 재보궐

입력 2015-03-12 17: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새누리당 안덕수 '의원직 상실'로 판 커진 4·29 재보궐


새누리당 안덕수(69·인천 서구강화군을) 의원의 '의원직 상실' 선고로 4·29재보궐선거 지역구가 4곳으로 늘어났다. 이에따라 여야는 곧바로 공천 후보자 접수를 받는 등 발빠르게 움직일 것으로 보인다.

대법원 3부(주심 김신 대법관)는 12일 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안 전 의원의 회계책임자 허모(43) 보좌관에게 징역6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

이에 따라 안 의원이 의원직을 자동 상실하게 돼 4·29 보궐선거 지역구는 옛 통합진보당 해산에 따른 서울 관악을, 경기 성남 중원, 광주 서을 등 3곳에 안 전 의원 지역구인 인천 서구강화군을까지 총 4곳으로 늘어나게 됐다.

여당 텃밭인 서구강화을 지역에서는 벌써부터 재보궐선거를 염두에 둔 인사들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새누리당에서는 이 지역에서 국회의원을 지낸 '친박'계 이경재 전 방송통신위원장, 안상수 전 인천시장, 계민석 황우여 장관 전 비서실장, 유천호 전 강화군수 등이 출마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새정치민주연합에서는 신동근 서구강화을 지역위원장이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다.

이에 따라 여야는 금명간 공직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를 구성해 후보자를 접수받고, 공천 심사에 돌입할 것으로 보인다.

(뉴시스)

관련기사

새정치연합, 4·29보선 초비상…천정배 탈당에 부심 [국회] 윤곽 잡히는 '4.29 보선' 대진표…여야 전략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