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종이 접기로 만든 로봇, 보고도 믿기지 않는 디테일!

입력 2014-11-23 17: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종이 접기로 만든 로봇, 보고도 믿기지 않는 디테일!


'종이 접기로 만든 로봇'

종이 접기로 만든 로봇이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종이 접기로 만든 로봇'이 공개됐는데, 손으로 접어서 만들었다고 생각하기 힘들 정도로 정교한 로봇이 담겨 있다.

이 종이 접기로 만든 로봇은 싱가포르 출신의 종이 공예가 로널드 코가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로봇이 변신하는 원리는 열을 가하면 저절로 구부러지는 성질의 특수 재료에 있다. 그는 구리선이 인쇄된 전자회로를 만든 뒤, 회로의 위·아래를 특수 재료와 종이로 덮어 평평한 1차원 구조를 만들었다.

전류를 구리선에 흘려 섭씨 100도까지 온도를 올리면, 특수 재료가 온도에 반응해 수축하면서 3차원의 로봇으로 움직인다.

이외의 다른 사진에도 영화 스타워즈의 요다와 코브라 등 종이로 만든 캐릭터들이 담겨 있다.

누리꾼들은 "종이 접기로 만든 로봇, 믿기지 않는다" "종이 접기로 만든 로봇, 합성 아냐?" "종이 접기로 만든 로봇, 며칠이나 걸릴까?" "종이 접기로 만든 로봇, 난 만들다 지칠 듯"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냄새로 주인을 암에서 구한 개, 어렸을 때 이력 '깜짝' 밤의 효능, 다 좋지만 다이어트에는 도움 안 돼 우주정거장 커피머신 배달, 첫 잔은 누구에게? 금메달 이상화 "어제보다 마음이…" 인터뷰 속 여유 한국 인재관리 순위 하위권…아시아 1위는 '예상 밖' 양현종 포스팅 금액에 에이전트 측 "통보 받았지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