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종영까지 2회 '검사내전' 직장인 검사들, 엔딩을 향한 궁금증 셋

입력 2020-02-10 10:13

#1. 진영지청에 불어닥친 폭풍의 정체는? ?
#2. 해달 지청장 정재성의 재등장! 형사2부와는 어떤 관련이?
#3. 이선균X정려원, 서울행 당첨은 누구?
방송 : 2월 10일(월) 밤 9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진영지청에 불어닥친 폭풍의 정체는? ?
#2. 해달 지청장 정재성의 재등장! 형사2부와는 어떤 관련이?
#3. 이선균X정려원, 서울행 당첨은 누구?
방송 : 2월 10일(월) 밤 9시 30분

종영까지 2회 '검사내전' 직장인 검사들, 엔딩을 향한 궁금증 셋

JTBC 월화드라마 '검사내전'(연출 이태곤, 크리에이터 박연선, 극본 이현, 서자연, 제작 에스피스, 총 16부작)이 종영까지 단 2회만을 남겨두고 있다. 이선웅(이선균)과 차명주(정려원)를 비롯한 형사2부 직장인 검사들이 배꼽 잡는 웃음과 먹먹한 감동을 전하며 결말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가운데, 지난 14회 방송과 예고 영상(https://tv.naver.com/v/12188166)에서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다양한 떡밥들이 투척됐다. 이에 시청자들이 오늘(10일) 본방송을 손꼽아 기다리게 만든 궁금증들을 살펴봤다.

#1. 진영지청에 불어닥친 폭풍의 정체는?

새 지청장 최종훈(김유석)의 부당한 지시를 참다못한 조민호(이성재)가 끝내 사직서를 던지며 큰 한 방을 먹인 지난 14회 방송 말미, 종훈이 공판을 아예 1부로 넘겨버렸지만, 선웅은 다시 어깨를 펴고 "검사가 검사일 하는데 무서울 게 뭐가 있어!"라며 큰소리쳤다. 그러나 이어진 장면에 등장한 선웅은 앞서 당당했던 것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라 궁금증을 자극한다. "이렇게 입방정을 떨었던 건, 닥쳐오는 폭풍을 미처 예견하지 못했던 까닭입니다"라는 후회 가득한 내레이션과 더불어 지청 앞에 명주를 진영으로 보낸 장본인인 민부장(홍서준)이 등장한 것. 앞으로 펼쳐질 불길한 사건을 예고라도 하는 것일까. 지청 앞에는 곧 태풍이라도 몰아칠 듯, 거센 바람이 불어오고 있었다. 과연 민부장은 어떤 일로 진영에 모습을 드러낸 것일까.

#2. 해달 지청장 정재성의 재등장! 형사2부와는 어떤 관련이?

검사로서 소신을 지키고자 상부의 압박에 불구하고 올바른 수사를 지시해 결국 영전에 실패한 진영의 전 지청장 김인주(정재성). 그 결과 수원고검 부장으로 역진해 진영을 떠나게 됐지만, 인주는 오히려 개운한 마무리를 한 듯 밝은 표정이었다. 이 가운데, 오늘(10일) 방송되는 15회 예고 영상에서 인주의 모습이 포착됐다. 무려 '특별수사단'의 단장으로 임명돼 뉴스에까지 모습을 드러낸 것. "어떻게 저렇게 다시 부활을 하시나?"라며 민호가 놀라워할 정도이니 꽤나 큰 수사단을 꾸리게 된 것으로 보이는바. 과연 인주가 맡은 사건은 무엇이며, 진영지청 형사2부와는 어떻게 엮이게 될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3. 이선균vs.정려원, 서울행 당첨은 누구?

인주의 재등장은 선웅과 명주에게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회의실에 모인 선웅과 명주, 그리고 민호. 민호는 사뭇 진지한 모습으로 "둘 중 하나가 결심을 해 줘야겠다. 다음 주 수요일부터 서울 출근이야"라며 폭탄선언을 했고, 선웅과 명주는 어안이 벙벙했다. 앞서 인주가 민호에게 "나 조부장한테 청이 하나 있는데"라며 전화를 건 것이 관련이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상황. 선웅과 명주 중, 서울로 가게 되는 인물은 누가 될지, 어떤 일을 맡게 될지 호기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오늘(10일) 공개된 스틸컷에서는 함께 배를 타고 어디론가 향하는 두 사람이 담겨 또 다른 의문을 낳았다. 다툼과 화해를 반복하며 자신들도 모르게 정이 든 선웅과 명주. 두 앙숙 검사는 어떤 결말을 맞이하게 될까.

'검사내전' 제15회, 오늘(10일) 월요일 밤 9시 30분 JTBC 방송.

(사진제공 : 에스피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검사내전' 역대급 케미 쓴 이선균X정려원…8주간의 여정 '검사내전' 직장인 검사 4인방의 '환상 캐릭터 플레이' 종영까지 단 2회!'검사내전'이 특별했던 이유는? '검사내전' 중간관리자 고충 절실히 보여준 이성재, 무한 공감 유발 '검사내전' 이성재, 지청장 갑질에 결국 폭발, 사직서 냈다!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