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야3당, 예산·선거제 일괄처리 거부에 "양당이 정치개혁 짓밟아"

입력 2018-12-06 16:50

"강력한 투쟁으로 정치개혁 완수할 것"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강력한 투쟁으로 정치개혁 완수할 것"

야3당, 예산·선거제 일괄처리 거부에 "양당이 정치개혁 짓밟아"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정의당 등 야 3당은 6일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예산안과 선거제 개혁 동시 처리를 거부한 데 대해 "양당의 기득권 욕심이 정치개혁의 꿈을 짓밟고 있다"고 강력하게 규탄했다.

바른미래당 김관영·평화당 장병완·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 등은 국회 정론관에서 한 합동기자회견에서 "민주당과 한국당이 결국 정치개혁을 위한 국민적 열망을 거부하고 기득권 동맹을 선택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문재인정부는 촛불혁명으로 탄생한 정부다. 그러한 문재인정부와 함께하는 민주당은 결국 촛불혁명이 명령한 정치개혁을 거부했다"며 "민주당 스스로 촛불혁명의 실패를 선언했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한국당에 대해서도 "우리 정치의 오랜 숙원인 정치개혁을 계속 모른 척해오다가 결국 여당과 야합을 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양당은 기득권을 위해서라면 정치개혁을 중단하는 정도가 아니라 역행도 서슴지 않고 있다. 그것이 양당의 맨 얼굴"이라며 "정치개혁과 선거개혁을 명령한 국민의 의사를 철저하게 거스르는 패권주의 기득권 세력으로서 모습을 숨기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국민의 이름으로 경고한다. 양당은 야합을 멈춰야 한다"며 "국민에 대한 배신행위를 거두지 않으면 우리 3당은 보다 강력한 투쟁으로 정치개혁을 완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민주·한국, 내년 예산안 처리 잠정합의…선거제 개혁은 빠져 한국당, 불구속재판 결의안…'박근혜 끌어안기' 의도는? "감추는 게 관행"…국회, 정보공개 청구해도 "곤란" 거부 법적 근거 없는 소소위에서 예산도 세법도 '밀실 심사' 한국은 '깜깜이'…영국은 의원 급여·지출까지 '유리알 공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