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침&브리핑] '감찰 유출 의혹' 이석수 전 특감 소환

입력 2016-10-28 09: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감찰 유출 의혹' 이석수 전 특감 소환

언론사에 감찰 내용을 유출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이석수 전 특별감찰관이 오늘(28일) 검찰에 소환됩니다. 검찰은 이 전 특감을 상대로 조선일보 기자와 통화한 경위와 정확한 통화 내용 등을 확인할 방침입니다.

2. "서울 강남 선별적 대응…내달 3일 발표"

정부가 다음달 3일 서울 강남권 부동산 시장 과열 현상에 대한 대책을 확정 발표합니다. 총부채상환비율 조정 등 전방위적 수단 동원은 자제하고 대신 일부 지역 대응책을 가동하는 선별적, 단계적 방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3. 인터넷 신문 5인 고용 의무는 위헌

인터넷 신문 발행을 위해선 취재 인력 3명을 포함해 5명 이상을 상시 의무적으로 고용하도록 한 신문법 시행령 조항이 '위헌'이라는 결정이 나왔습니다. 헌법재판소는 해당 조항이 언론의 자유를 지나치게 제한하는 것이라 강조했습니다.

4. 사람 태운 드론 비행 사실상 실패

국내 업체가 제작한 드론이 사람을 태우고 시험비행에 나섰는데요, 사실상 실패했습니다. 이번 국산 드론은 사람 한 명을 태우고 400m 트랙을 돌 예정이었지만 순간적인 바람과 주파수 간섭등의 문제로 두차례 이착륙을 하는데 그쳤습니다. 세계적으로 유인드론 비행에 성공한 사례는 독일과 중국에서만 있었습니다.

관련기사

[아침&브리핑] 총격범 성병대 현장검증 '횡설수설' [아침&브리핑] 3분기 경제성장 0.7%…성장 절벽 우려 [아침&브리핑] 신동빈 회장, 대국민 사과·개혁안 발표 [아침&브리핑] 한미약품 미공개정보 유출 3명 영장기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