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수원 운석 화제, 진주에서 발견된 돌덩이가 혹시…

입력 2014-03-11 09: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수원 운석 화제, 진주에서 발견된 돌덩이가 혹시…


'수원 운석 화제'

경기도 수원에 운석이 떨어졌다는 소식이 화제다.

9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수원 운석 화제' 영상이 퍼졌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어두운 밤하늘을 가르면서 밝은 불빛이 지면을 향하고 있다.

해당 장면은 지난 8일 오후, 수원에 거주하는 한 시민의 차량의 블랙박스에 찍힌 모습이 담겨있다.

그러나 영상 속 불빛은 운석이 아닌 별똥별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해진다.

이와 함께 특히 경남 진주의 한 비닐하우스에서 직경 20cm 정도의 돌덩어리가 발견돼, 이것이 8일 발견된 운석일 가능성도 제기됩니다.

변용익 연세대 천문학과 교수는 JTBC와의 인터뷰에서 "(운석일)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조사를 할 것"이라며 "작은 운석체의 경우에는 지표면에 닿을 때 속도가 그렇게 빠르지 않기 때문에 큰 구덩이가 생기지 않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천문연구원은 진주의 암석에 대해 정확한 성분을 분석할 예정이다.

수원 운석 화제에 네티즌들은 "수원 운석 화제, 약간 무섭기도", "수원 운석 화제, 신기하다", "수원 운석 화제, 도민준 돌아왔나?"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나나 폭탄발언 "남자 가수와 입 마춰보고 싶어요" 세계 최고 왕관, 무려 6000년 된 왕관…어떻게 발견? 마술 같은 빛 기둥 사진 화제 '하늘과 땅을 잇는 듯…' 이보영 결혼사진 공개…또 다른 세기의 커플 '감탄' 태연 생일파티 인증샷 '행복하고 소중한 309, 탱탄절!' 최희 유희열 투샷 공개…은근히 잘 어울리는 조합 눈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