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썰전] '연신내 괴담'에 '인육 괴담까지'…도시괴담 분석

입력 2013-09-05 23:04

9월 5일 목요일 밤 11시 방송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9월 5일 목요일 밤 11시 방송

[썰전] '연신내 괴담'에 '인육 괴담까지'…도시괴담 분석


JTBC '썰전'에서는 최근 끊임없이 등장하는 도시괴담에 대해 전격 분석했다.

5일 방송되는 '썰전' 28회에서는 영화 '숨바꼭질'에 소개된 '초인종괴담'을 시작으로, '연신내 커터칼 괴담', 자신의 자녀가 납치됐다는 '유아괴담' 등 인터넷과 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생산되는 도시 괴담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박지윤은 도시괴담이 공포스럽게 다가오는 이유에 대해 "엘리베이터, 주차장 등 실생활에서 벌어지는 일을 다루기 때문"이라고 짚었다. 또한 허지웅은 "도시괴담을 믿게 되는 나름의 법칙이 있다"면서 "첫 번째는 친구의 친구, 즉 주변이 겪은 이야기라며 신빙성을 높인 점, 두 번째는 교훈이 담겨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분석했다.

이 외에도 '인육괴담' 등 실화로 밝혀져 모든 이들을 오싹하게 만든 도시괴담에 관한 이야기는 9월 5일 목요일 밤 11시 JTBC '썰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엑소 타오 프로필 사진에 지아 고양이 '무슨 사이?' '이번엔 웨딩드레스' 고나은 드레스 자태에 '감탄 연발' 2만 5000칼로리 햄버거 등장…'이걸 언제 다 먹어?' 서인국-정은지 '응답하라 2013' 통해 재회…'뜨거운 반응' 앞뒤 없는 물고기 이어 '앞뒤 없는 신발'까지 '관심집중'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