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국당, '당원권 정지 3년' 김현아 징계 해제

입력 2018-02-12 11:43

김태흠 반대 의견 제시…"김현아 해당 행위 엄중"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태흠 반대 의견 제시…"김현아 해당 행위 엄중"

한국당, '당원권 정지 3년' 김현아 징계 해제
한국당, '당원권 정지 3년' 김현아 징계 해제

자유한국당이 해당 행위를 이유로 당원권이 정지된 김현아 의원에 대한 징계를 풀었다.

한국당은 12일 여의도 당사에서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김 의원에 대한 '당원 징계처분 취소안'을 의결했다.

홍준표 대표와 5명의 최고위원 전원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 김성태 원내대표, 함진규 정책위의장, 염동열 최고위원이 찬성 의견을 냈고, 이재영 최고위원은 안건을 조금 더 숙성시키자며 보류 의견을 냈디.

그러나 김태흠 최고위원은 "김 의원이 해당 행위를 한 부분이 엄중하고, 비례대표 제도를 희화화했다"며 "다른 사건과의 형평성을 감안할 때 징계를 풀어주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며 반대 의사를 밝혔다.

이에 대해 홍 대표는 "김태흠 최고위원의 말도 상당히 일리가 있지만, 징계처분 취소안에 과반이 찬성하는 만큼 안건을 통과시키자"면서 징계처분 취소안을 의결했다고 복수의 참석자들이 전했다.

김 의원은 앞서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정국 당시 바른정당에 합류할 의사를 밝히면서 당적은 한국당에 둔 채 바른정당 행사에 참여해 논란에 휩싸였다. 이 때문에 김 의원은 지난해 1월 해당 행위자로 지목돼 당 윤리위로부터 '당원권 정지 3년'의 중징계를 받았다.

한편 한국당은 이날 회의에서 곽대훈 의원을 조직 담당 사무부총장으로 임명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홍 대표가 최고위원회의를 정례적으로 개최하지 않고 필요할 때만 비공개로 소집하는 데 대한 쓴소리도 나왔다.

비정기적으로 비공개회의를 열게 되면 언로가 막히고, 당내 소통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사당화 논란이 제기될 수 있다는 것이다.

김태흠 최고위원은 회의 직후 기자들을 만나 "가급적이면 공개적으로 최고위원회의를 열어야 한다고 주장했다"며 "계속 비공개회의를 한다면 홍 대표의 독단과 전횡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홍 대표는 "인사 문제 등은 공개회의에서 결정하기 힘든 부분이 있다"며 "원내 전략은 원내대책회의에서 논의하고, 당 지도부는 지방선거에 올인하겠다는 입장"이라면서 김 최고위원의 제안을 사실상 거부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우원식 "한국당 민생볼모 보이콧 중단하고 의사일정에 복귀해야" 한국당, 상임위 보이콧…'5·18 특별법' 2월 국회서도 난항 '평창 하루전' 법사위 파행에 국회 '올스톱'…여야 네탓 공방 한국당 또 국회 보이콧…권성동 위원장 사퇴 요구에 맞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