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세 모녀 살해한 가장, 주식 투자 실패 등 생활고 겪어

입력 2015-01-07 08: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부인과 두 딸을 숨지게 한 40대 남성이 어제(6일) 붙잡혀 조사를 받고 있는데요.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오지현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서초동의 한 아파트에 사는 47살 강모 씨가 아내와 두 딸을 살해한 뒤 자신의 승용차로 도주한 건 어제 새벽입니다.

강씨는 오전 6시 30분쯤 충북 지역에서 119에 전화해 범행 사실을 직접 신고하면서 자신도 스스로 목숨을 끊겠다고 말했습니다.

신고 후 강 씨는 경북 상주를 거쳐 문경까지 도주했다가 검문하는 경찰에게 붙잡혔습니다.

경찰 체포 당시 강 씨의 손목에서 자해 흔적이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강 씨가 쓴 유서에는 경제적 어려움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성태 경위/서초경찰서 강력4팀장 : 컴퓨터 관련 회사에 다니다가 최근에 2~3년 전에 그만둬서 경제적으로 어렵게 사는 것을 비관해서 살해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서울 서초경찰서에 따르면 강 씨는 스스로 회사를 퇴사한 뒤, 자녀들에게 이 사실을 숨기기 위해 선후배 사무실을 오가다 최근 1년 동안은 고시원에 다녔습니다.

실직 한 달 전 강 씨는 은행에서 아파트를 담보로 5억 원을 대출했습니다.

강 씨는 담보대출금으로 아내에게 매월 400만 원씩 생활비를 주고, 나머지는 주식에 투자했다가 2억 7000만 원을 잃었습니다.

경찰은 오늘 강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하고 유족 등을 상대로 구체적인 재산 상태 등을 조사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액운 막아주는 전설의 도자기" 속여 판 9명 검거 10대 여학생, 2만 볼트 변압기로 추락…팔다리 화상 한전 연구원, 원전 기밀 빼내 미국 영주권 취득 시도 '공짜 여행' 미끼에 넘어간 여고생, 중국서 감금 당해 '대실'한다며 모텔서 컴퓨터 훔친 20대 구속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