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학의 '인사 청탁' 의혹…"청 인사와 인연 있는 의사 연결"

입력 2019-04-16 20:54 수정 2019-04-16 21: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에 대해서 '검사장 승진 청탁'과 관련한 새로운 의혹이 나왔습니다. 김 전 차관에게 금품을 줬다고 지목된 건설업자 윤중천씨가 한 말입니다. 윤씨는 한 방송 인터뷰에서 "검사장 승진이 어렵다"는 김 전 차관의 말을 듣고 청와대 인사와 인연이 있는 의사를 찾아가 보게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검찰은 12년 전 김 전 차관의 승진 배경도 파악할 예정입니다.

강현석 기자입니다.

[기자]

2012년에 문을 연 한 병원 시설입니다.

건설업자 윤중천씨와 동업 관계였던 사람이 대표로 있는 업체가 지은 곳입니다.

특히 당시 병원장이 윤씨의 원주 별장을 드나들었다는 의혹도 제기된 바 있습니다.

그런데 윤씨가 당시 병원장을 '김학의 승진 청탁'의 연결 고리로 지목하고 나섰습니다.

한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김 전 차관이 검사장 승진이 될 것 같지 않다고 하소연하자, 병원장이 당시 청와대 인사 부인의 수술을 해준 인연이 있어 이야기도 청와대와 직통으로 되니 그날 밤에 빨리 찾아가라고 말했다는 것입니다.

김 전 차관은 인천지검 1차장이던 2007년 2월, 검사장으로 승진했습니다.

승진 직후 김 전 차관은 경기도 용인에 있던 법무연수원 기획부장으로 근무하고, 이듬해 춘천지검장이 됩니다.

수사단은 윤씨가 언급한 당시 병원장을 곧 참고인으로 불러 당시 상황을 조사할 예정입니다.

이같은 의혹에 대한 입장을 들으려 김 전 차관 측에 연락을 취했지만 닿지 않았습니다.

(영상디자인 : 최석헌)

관련기사

윤중천 "동영상 인물, 김학의와 비슷"…사실상 '자백'? 2013년 김학의 수사 '외압' 의혹, 곽상도 피의자 전환 '김학의 동영상' 피해 주장 여성, 수사단 자진 출석 김학의 내사 '외압' 본격 수사…이세민 "업무일지 제출" 김학의가 꺼낸 카드…'성폭행 피해주장 여성' 무고로 고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