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12-02 20: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북·미 정상회담…1월이나 2월 '가시화'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2차 정상회담이 내년 1월이나 2월에 열릴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회담 장소로는 3곳을 검토 중이라고 했는데 유럽 중립국이나 북한 공관이 있는 국가들이 거론됩니다.

2. 미·중 무역전쟁…'90일간의 휴전' 합의

끝을 모르고 치닫던 미국과 중국 간 무역전쟁이 한시적으로 휴전에 들어갔습니다. G20 정상회의에 참석한 트럼프 대통령과 시진핑 주석은 2시간 반 동안 정상회담을 했는데 추가로 관세를 매기지 않고 90일 동안 협상을 벌이기로 했습니다.

3. 한국당 "조국 해임"…민주당 대국민 사과

청와대 특별감찰반원이 비위에 연루된 의혹에 대해 자유한국당은 오늘(2일)도 조국 민정수석을 해임하라고 강하게 압박했습니다. 민주당은 대국민 사과 논평을 냈는데, "잘못된 부분은 확실히 도려내겠다"면서도 조 수석 경질론에 대해서는 선을 그었습니다.

4. 헬기 사고 본격 조사…순직자 내일 영결식

항공사고조사위원회가 어제 한강에 추락한 산림청 헬기를 해체해 본격적으로 사고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순직한 정비사에 대한 영결식은 내일 산림청장장으로 치러집니다.

5. "화장실도 없다"…건설현장의 여성노동자

건설현장에 여성 노동자들이 늘면서 고충을 호소하는 경우도 많아졌습니다. 성희롱에 시달리거나 화장실이 없어 어려움을 겪기도 하지만 해결이 쉽지가 않습니다. 이슈플러스에서 집중 취재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