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새정치, 국정화 철회·황우여 사퇴 촉구…규탄문 채택

입력 2015-11-03 13:29 수정 2015-11-03 13: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새정치, 국정화 철회·황우여 사퇴 촉구…규탄문 채택


새정치, 국정화 철회·황우여 사퇴 촉구…규탄문 채택


새정치민주연합은 3일 역사교과서 국정화 철회와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의 사퇴, 박근혜 대통령의 사과를 촉구하고 나섰다.

새정치연합 의원들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당 긴급 의원총회와 규탄대회를 잇달아 열고 규탄문를 통해 "역사교과서 국정화 강행은 국민을 향한 선전포고"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들은 "교육부는 역사교과서 국정화 확정을 즉각 철회하라"며 "행정절차도 무시하고 역사교육을 망친 황우여 교육부장관은 즉시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국민의견을 묵살하고 국론을 분열시키는 박근혜 대통령은 사과하라"고 강조했다.

의원들은 "우리 국민들은 오늘 또다시 박근혜정부의 독선과 불통에 직면했다"며 "이 정부는 친일·독재 미화 역사교과서의 국정화를 반대하는 국민의 목소리를 완전히 묵살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이어 "역사 국정교과서를 반대하는 대다수 국민 의견도, 행정 절차도 완전히 무시한 것"이라며 "국가가 통제하는 독재 교과서, 밀실에서 졸속으로 만든 엉터리 교과서로 우리 아이들의 창의성과 역사관, 대한민국의 미래까지 망가뜨리려 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이들은 또 "학계와 시민사회 등의 반대의견까지 합하면 100만 명이 넘는 국민들이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를 반대하고 있다"며 "그럼에도 박근혜 정부는 이 모든 국민 의견을 철저하게 묵살했다"고 지적했다.

의원들은 "여론수렴 기간 중에도 교육부에 비밀조직을 만들고 예산 편성내역을 숨기는가 하면, 국민의견 수렴은 철저히 묵살한 채 국민의 세금으로 사실을 왜곡하는 광고까지 내보내는 등, 민생파탄은 외면한 채 대한민국을 갈등과 반목의 소용돌이에 빠트리고 있는 장본인이 바로 박근혜 정권"이라고 강조했다.

의원들은 "우리 국민들은 역사를 퇴행시키는 박근혜 정부를 결코 용납할 수 없으며, 국민의사에 반하는 역사교과서 국정화에 승복할 수 없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표는 이날 규탄대회에서 "(국정화는) 유신독재정권시절 있었던 긴급조치와 같다"며 "자유민주주의의 파탄을 알리는 종"이라고 지적했다.

문 대표는 "정부가 찬성보다 배나 많은 국민들의 압도적인 반대 여론을 짓밟아버렸다"며 "국민들의 삶을 돌보는 게 아니라 국민들을 상대로 전쟁을 선포했다"고 질타했다.

그는 "역사교과서는 학문, 교육, 민주주의의 문제"라며 "자유민주주의 체제의 나라서 역사 국정교과서를 하는 나라는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박근혜정부와 새누리당은 입으로 자유민주주의를 말하면서 실재로는 자유민주주의를 부정하고 독재를 추구하는 세력"이라며 "국민과 함께 자유민주주의와 학문의 자유, 교육과 정치의 중립을 지키겠다"고 강조했다.

이종걸 원내대표는 "모든 반대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박근혜정부가 기어코 기다렸다는 듯 확정고시를 강행했다"며 "5년 임기의 정권이 5000년 역사를 재단하는 역사 왜곡을 시도하는 서막을 올렸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원내대표는 "자랑스런 항일투쟁 민주항쟁의 역사 대신 친일미화 독재찬양을 세뇌하겠다는 망상을 저지해야 한다"며 "세계에서 가장 긴 노동시간을 감내했던 시민의 노력을 폄하하고 재벌에게 공을 돌리려는 시도도 바로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도종환 의원은 "한 나라의 총리가 이렇게 조목조목 거짓말을 하느냐"며 "현 교과서에 6·25의 책임이 남쪽에 있다고 기술됐다는 것도, 천안함을 외면했다는 주장도 모두 거짓말"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도 의원은 "현 정권이 만드는 교과서는 헌법정신을 어기는 야만이고, 오만"이라며 "역사의 역주행을 멈추지 않으면 끝까지 싸울 수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