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극장가 판도 흔드는 애니…역대급 작품 잇따라 개봉

입력 2015-07-13 09: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애니메이션 돌풍은 올 여름, 우리 극장가에도 불고 있습니다. 역대급이라 불러도 좋을 명작들이 한꺼번에 찾아왔습니다.

이상복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지난 9일 국내 개봉한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 등 인간 내면 다섯 캐릭터의 활약을 그렸습니다.

11살 소녀의 성장통이 아기자기하게 표현된 이 영화는 평단과 관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미국에선 히트작 '겨울왕국'의 개봉 기록을 깼고, 국내에서도 관객동원 1, 2위권으로 뛰어올랐습니다.

이번달 줄줄이 개봉하는 작품들도 모두 기대작입니다.

올 여름 극장 판도는 애니메이션에 달려있다는 전망도 나옵니다.

23일 개봉하는 영화 숀더쉽은 아빠를 찾으러 대책없이 도시로 간 양들의 모험을 코믹하게 그렸습니다.

찰흙 인형으로 영화를 찍는 클레이 애니메이션의 진수를 보여줬단 평입니다.

30일 문을 여는 미니언즈도 캐릭터가 세계적으로 유명해 흥행 대열에 동참할 걸로 예상됩니다.

[크리스 멜라단드리/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 회장 : 인종과 언어에 관계없이 캐릭터가 공감을 끌어내는게 중요합니다.]

한편 30일 개봉하는 '고녀석 맛나겠다 2편'은 일본 동화를 원작으로 국내에서 제작해 한국 가족영화의 자존심을 지킬 걸로 기대됩니다.

관련기사

70평생 중 50년을…'영원한 DJ' 김광한, 심장마비로 별세 서울서 '백제 대형 도로' 발견…왕궁터 찾을 가능성도 요리 열풍, 브라운관 넘어 스크린으로…음식영화제 개막 무대에 오른 웹툰 '신과 함께', 저승서 벌어지는 49일의 재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