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네덜란드 빙속이 강한 이유? NBC 앵커 '엉뚱한 해석'

입력 2018-02-12 10:47

"스케이팅이 주요 교통수단이라서"…소셜미디어에서는 잇단 조롱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스케이팅이 주요 교통수단이라서"…소셜미디어에서는 잇단 조롱

네덜란드 빙속이 강한 이유? NBC 앵커 '엉뚱한 해석'

미국의 2018평창동계올림픽 독점중개사인 NBC방송의 앵커가 네덜란드가 스피드 스케이팅 종목에서 초강세를 보이는 데 대해 엉뚱한 해석을 내놓아 조롱을 받고 있다.

11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 등에 따르면 NBC 앵커 케이티 쿠릭은 개회식 도중에 한 발언 때문에 소셜미디어상에서 네덜란드인 등으로부터 놀림감이 되고 있다.

쿠릭은 개회식 중계를 하면서 네덜란드 대표단이 입장하자 "그들이 (동계올림픽에서) 딴 메달 110개 중 5개를 제외한 모두가 스피드 스케이팅에서 나왔다"고 설명했다.

쿠릭은 이어 이같은 이유가 "저지대의 (수도) 암스테르담과 같은 도시에서는 스케이팅이 중요한 운송수단이기 때문"이라며 "겨울철에 많은 수로가 얼어붙으면서 네덜란드인들은 스케이트를 타고 곳곳을 누비며 서로 경주도 한다"고 말했다.

이런 설명이 나오자 소셜미디어에서는 선수들의 노력을 간과한 터무니 없는 해석이라며 조롱이 이어지고 있다.

캐나다 거주 네덜란드인이라고 밝힌 사진작가 조스 두지베스타인은 네덜란드의 수로가 자주 얼어붙는 것은 아니라면서 "오는 하계올림픽 때는 네덜란드인들이 수로를 이용, 수영해 일하러 가고 식료품점에 갈 것이라는 말을 들을 것"이라고 비웃었다.

또 자신이 사는 캐나다에서는 사람들이 개썰매를 이용해 이글루 집에서 이글루 사무실로 이동한다고 다시 조롱했다.

그러자 호주에서 산다는 다른 소셜미디어 이용자는 호주에서는 운송수단으로 우버 캥거루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댓글을 달았다.

또 따른 소셜미디어 이용자는 '네덜란드의 러시아워'라며 무리를 지어 스케이트를 타고 있는 사람들을 찍은 사진을 올려놓고 터무니없는 해설을 비웃었다.

앞서 NBC 방송 해설자는 올림픽 개회식 도중 일본 식민지배를 옹호하는 발언을 해 한국인들로부터 강력한 반발을 불렀고, 결국 방송사 측은 사과를 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평창에 올라간 태극기·애국가…쇼트트랙 임효준 첫 메달 주종목 아닌 5000m서도 5위…이승훈의 '아름다운 도전' 김보름, 1500m 출전권 포기…매스스타트·팀추월 집중 '막판 스퍼트' 빛났지만…스피드 스케이팅 이승훈 5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