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재인 측 "안철수, 취업특혜 허위사실 유포자 징계 요구"

입력 2017-04-25 14:26

"국민의당, 일단 질러놓고 보자는 술책 저질스러워"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국민의당, 일단 질러놓고 보자는 술책 저질스러워"

문재인 측 "안철수, 취업특혜 허위사실 유포자 징계 요구"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측은 25일 국민의당이 고용정보원 전반의 특혜 채용 의혹을 제기한 것과 관련, "안철수 대선후보는 즉각 허위사실 유포자를 중징계하고 국민 앞에 직접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문 후보 측 윤관석 공보단장은 이날 논평을 통해 "국민의당이 어제 노무현 전 대통령 부인 권양숙 여사의 친인척 권모씨가 고용정보원의 특혜 채용된 의혹이 있다고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단장은 "(국민의당이) 언론 보도가 이뤄진 후 뒤늦게 권 여사 부분을 빼달라고 요청했다고 한다"며 "하지만 끝내 공식적으론 취소하지 않았다. 사실이 아니라도 일단 질러 놓고 보자는 저질스러운 술책"이라고 힐난했다.

그는 "안 후보가 노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며 '반칙과 특권 없는 세상, 정의로운 나라를 만들겠다'고 한 것이 불과 사흘 전"이라며 "안 후보가 TV토론에서 '네거티브 하지 말자'며 '셀프 네거티브'를 한 게 이틀 전"이라고 꼬집었다.

하지만 "안 후보 측은 어제 '방송 토론에선 네거티브 공방은 하지 않겠다'고 말해놓고 같은 날 곧바로 근거 없는 허위 사실로 노 전 대통령 가족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태를 보였다"며 "입만 열면 '네거티브 중단하자'고 하면서 당 공명선거추진단장이라는 사람은 허위 사실 유포로 전임 대통령 가족을 욕보이는 게 안 후보의 새정치냐"고 되물었다.

윤 단장은 그러면서 안 후보를 향해 "유체이탈 화법으로 자신을 포장하지 말고, 박지원 대표를 앞세운 막말과 허위사실 유포의 전위병들부터 단속하길 바란다"며 "그런 수준 낮은 이중적 행태로 안 후보와 국민의당의 저질스러운 민낯을 가릴 수 없을 것"이라고 일갈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공약점검 경제·일자리] 유승민, '창업 지원해 일자리 늘릴 것' MB아바타·나이롱맨…조기 대선 후보들의 '말말말' "네거티브 대신 정책 대결"…오늘 TV토론 후보별 전략은?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