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정인 발언 여진…김종대 "싸대기 세 대" 정면 반박

입력 2017-06-22 21:46 수정 2017-06-23 12: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문정인 청와대 통일외교안보 특보의 '한미연합훈련 축소 가능' 발언을 놓고 자유한국당 등이 여전히 공세를 취하고 있죠. 그런데, 문 특보와 미국을 다녀온 정의당 김종대 의원이 불필요한 논란을 일으키는 건 다름 아닌 야당과 국내 언론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김혜미 기자입니다.

[기자]

문정인 특보와 미국을 방문한 정의당 김종대 의원은 문 특보의 발언을 둘러싼 논란을 정면으로 반박했습니다.

김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국언론이 문 특보를 부각시켜 짓이겨 버렸다"면서 "두 강대국(미국, 중국)에 뺨을 맞는 건 참겠는데, 세 대는 정말 못 참을 지경"이라고 썼습니다.

미국이나 중국보다 오히려 한국 내부에서 더 크게 문제 삼는 건 이해할 수 없다는 겁니다.

하지만 자유한국당은 문 특보의 발언이 한미 동맹에 균열을 불러왔다며 사임시키라고 주장했습니다.

나아가, 문 특보의 활동비 내역도 밝히라고 요구했습니다.

[정우택/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청와대는 문정인 특보가 이번 방미 시 국민 세금으로 지원받은 비용 내역과 상시적으로 지원하는 활동 지원비에 대해 밝혀야 합니다.]

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이는 대결적 남북관계를 이어가자는 것이며, 한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깽판을 놓겠다는 것"이라고 한국당의 태도를 비판했습니다.

관련기사

북한 "미국이 군사훈련 멈추면 핵실험 중단할 수 있다" 청와대 내부서 "문정인 발언, 대통령과 같은 결" 목소리도 문정인 특보 "협상은 주고 받는 것…소신에 변함 없다" [인터뷰] 김종대 "문정인 발언, 개인 의견으로 충분히 할 수 있는 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