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구름이 내려왔나?…하남시 '거품 소동'

입력 2015-07-29 22: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구름이 내려왔나? 하남시 '거품 소동'

길가에 흰 구름처럼 생긴 거품이 가득합니다. 오늘(29일) 낮 1시쯤 경기도 하남에서 벌어진 소동인데요. 조사결과 거품은 인근 화장품 제조업체에서 내보낸 세제류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2. 숨진 LA 독신남 집에서 무기 7톤 발견

최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숨진 채 발견된 60살 독신 남성의 집에서 무기창고를 방불케 하는 총기와 탄약이 나왔습니다. 이 집에선 천 점이 넘는 총기와 탄약 7톤가량이 발견됐는데요. 로스앤젤레스 경찰이 한 집에서 압수한 무기론 사상 최대 규모입니다.

3. "수염 기른 기장 비행정지 정당" 소송

아시아나항공이 수염을 기른 기장에게 비행정지 처분을 내린 것은 정당하다고 주장하며 행정소송을 냈습니다. 지난 6월 중앙노동위원회가 "비행정지 처분을 취소하고 해당 기장이 정상근무했다면 받았을 비행수당을 지급하라"고 내린 판정에 불복한 겁니다.

4. 미국 8살 소년, 최연소 양손 이식수술

미국에서 8살 소년이 양손 이식 수술에 성공했습니다. 세계 최연소 기록인데요. 주인공은 갓난아기 때 패혈증으로 양손과 양발을 절단한 자이언 하비입니다. 미국 필라델피아 아동병원에서 40명의 의사가 약 11시간의 수술을 벌인 끝에 양손을 모두 이식받는데 성공했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서울 교통사고 사망자 '영등포구' 최다 [뉴스브리핑] 동남아 뎅기열 급속 확산…여행객 주의보 [뉴스브리핑] 중국 항공기 탑승객, 착륙 직전 방화 시도 [뉴스브리핑] 통신 케이블 끊겨 KTX 지연 운행…승객들 불편 [뉴스브리핑] 심상정 체제 정의당 지지도 7% '최고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