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12-21 20:05 수정 2018-12-21 21:1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미와 '제재 예외' 합의…닷새 뒤 착공식

한·미 당국이 남북 철도 연결 착공식에 들어가는 물품을 대북 제재의 예외 대상으로 하기로 합의하면서, 오는 26일 착공식을 예정대로 진행하게 됐습니다. 또 800만 달러 규모의 대북 인도적 지원에 대해서도 제재 대상이 아니라는 관점에서 검토를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2. 김태우 '수상한 정황들'…'의도'에 주목

청와대 특감반원이었던 김태우 수사관이 지인인 건설업자의 수사를 총괄하는 경찰 간부와 만나려 했던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청와대가 불법 사찰을 했다며 자유한국당이 공개한 김 수사관의 문건 목록을 분석해보니 정작 실적을 올린 문건들이 빠져 있었습니다. 

3. 부상자 1명 퇴원…희생 학생 3명 발인

강릉 펜션 사고 나흘째인 오늘(21일) 부상 학생 중 1명이 퇴원했습니다. 경찰이 사고원인을 찾는데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사고로 희생된 학생 3명의 발인이 오늘 서울에서 엄수됐습니다. 

4. 안 전 지사 출석…김지은 씨, 피해 증언

자신의 지위를 이용해 수행비서를 성폭행한 혐의를 받는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의 2심 재판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오늘 비공개로 진행된 재판에는 안 전 지사가 출석했고, 피해자인 김지은 씨가 나와 당시 상황을 증언했습니다.

5. 유튜버 인기 높아지자…"구독수 팝니다"

유튜버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구독자 수와 조회 수를 돈을 받고 조작해주겠다는 업체가 늘고 있습니다. 취재진이 직접 의뢰해보니 늘려주는 수만큼 정해진 가격이 있었고 입금만 하면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