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검찰, '성완종 유서' 유족에게 반환…비밀장부 내용 없어

입력 2015-04-29 16:17

검찰, 어젯밤 장남과 함께 유서 개봉
유서 사본 1부 수사 기록물로 편철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검찰, 어젯밤 장남과 함께 유서 개봉
유서 사본 1부 수사 기록물로 편철

검찰, '성완종 유서' 유족에게 반환…비밀장부 내용 없어


고(故)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정치권 로비 의혹을 수사중인 성완종 리스트 특별수사팀(팀장 문무일 검사장)은 성 전 회장의 유서 원본을 유가족에게 반환했다고 29일 밝혔다.

검찰은 지난 28일 밤 성 전 회장의 장남인 승훈씨를 입회시켜 압수 때부터 밀봉돼있던 유서를 정식으로 개봉하고, 원본은 유족에게 돌려주는 대신 사본 1부를 밀봉 상태로 수사 기록물로 편철했다.

성 전 회장의 유서에는 가족에 대한 당부나 미안함을 담은 심경 등 개인적인 내용이 대부분인 것으로 알려졌다. 예컨대 '아들에게 집 한 채 못 사줘서 미안하다', '(장남)며느리와 오순도순 잘 살라', '서산장학재단 잘 챙겨 달라', '어머니 묘소 곁에 묻어 달라' 등의 내용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성 전 회장이 스스로 목숨을 끊기 전 금품을 제공한 정치인 8명의 실명을 적시한 메모지를 남겼던 만큼 불법 정치자금이나 비밀장부 등과 관련된 내용이 담겼을 가능성이 제기됐지만 검찰은 이를 부인했다.

검찰 관계자는 "유서는 극히 사적이고 가족에 관한 내용만 있을 뿐 본건 의혹과 관련된 단서나 내용은 없었다"며 "수사팀 관계자 중 유서의 내용을 본 관계자는 극히 제한적이었다"고 설명했다.

앞서 성 전 회장은 지난 9일 사망 직전 '경남기업 전결규정'이 담겨 있던 A4용지 3장짜리 서류의 맨 마지막 장 뒷면에 볼펜으로 적은 유서를 남겼다.

검찰은 지난 21일 성 전 회장의 장남 승훈씨의 자택을 압수수색하고 유서를 제출받았다.

(뉴시스)

관련기사

성완종 측 "유언장, 가족에 대한 당부 외 다른 내용 없다" 메모지 속 55글자…성완종의 '마지막 24시간' 역추적 검찰, 경남기업 인사팀장 등 최측근 수사 1차 마무리 자료 모으고 관련인물 만나고…성완종 '준비된 폭로' 성완종, 수사 전 당청인사 집중 접촉…구명 로비 의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