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JTBC '썰전' 유시민 "보수 정당, 엔진 교체가 필요한 시점"

입력 2018-06-21 15: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JTBC '썰전' 유시민 "보수 정당, 엔진 교체가 필요한 시점"
JTBC '썰전' 유시민 "보수 정당, 엔진 교체가 필요한 시점"

'썰전'에서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의 압승으로 야당은 지도부가 총사퇴하는 등 정치권에 불어 닥친 지방선거 후폭풍에 대해 이야기했다.

선거참패에 이어 '책임자 내홍'을 거듭하고 있는 자유한국당에 대해 박형준은 "'누가 책임질 건가'라는 문제가 전제되지 않으면, (한국당은) 한 걸음 나아가기 어렵다"고 전했다. 이어 "17대 총선 전, 당시 한나라당 의원이었던 오세훈 전 시장이 '차떼기' 사건 등 논란이 된 한나라당의 혁신을 위해 불출마를 선언했잖아요. (당시) 젊고 인기 있는 의원의 사퇴는 사회적으로 큰 파장을 일으켰고, (이후) 한나라당의 인기가 올라갔어요"라고 과거의 일화를 예로 들었다.

그러자 유시민은 "(당시와는) 약간 달라요. 지금 보수 정당은 엔진 교체가 필요한 시점이에요. 엔진을 손봐야 한다는 건 하루아침에 안 된다는 뜻이에요"라고 논평했다. 또한 유시민은 "(지금은) 그래도 (엔진이 고장 난) 자동차도 굴러간다는 걸 국민에게 보여줘야 한다. 그게 국회의 모습이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한편, 이번 주 '썰전'에서는 '북미정상회담, 그 이후 주변국 정세'라는 주제로 특집 코너 '국제부 회의'가 방송된다. '미국(조셉 네멜카), 중국(황비), 일본(호사카 유지), 독일(안톤 숄츠)' 외국인 패널들이 출연해, 그들의 시선으로 바라본 북미정상회담과 그 이후 주변국 정세에 대한 토론이 이어진다.

JTBC 이슈 리뷰 토크쇼 '썰전'은 6월 21일(목) 밤 11시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시의성 살린 '썰전', 분당 최고 6.5%…3주 연속 동시간대 1위! '비긴어게인2' 헨리, 부다페스트 야경 배경으로 즉흥 연주! '하와유.MOV' 유세윤-하하 인터뷰 "지드래곤, 워너원 초대하고파" '방구석1열' 강윤석 감독, 1차 오디션 탈락한 진선규에게 감동한 사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