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진통제 투혼' 정현 "나는 천재형 아닌 노력하는 쪽에 가깝다"

입력 2018-01-27 15:06

"꾸준한 몸관리 어렵다" 토로…"답장 300개 일일이 다 썼어요"
정현 부친 "서브만 더 올라오면 좋겠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꾸준한 몸관리 어렵다" 토로…"답장 300개 일일이 다 썼어요"
정현 부친 "서브만 더 올라오면 좋겠다"



 "천재형이라기보다는 노력하는 쪽에 가깝습니다."

호주오픈 남자단식 4강에 진출해 한국 테니스에 새로운 역사를 쓴 정현(58위·한국체대)은 27일 경기장 내 미디어센터에서 한국 기자들과 인터뷰를 하고 자신이 타고난 재질보다는 꾸준한 노력으로 오늘의 결과를 얻었다는 생각을 밝혔다.

또 테니스는 1년 내내 경기를 치러야 하는 만큼 "꾸준한 몸 관리가 어렵다"며 몸 관리를 잘해 전날 호주오픈 4강전과 같은 기권이 없어야 한다고 밝혔다.

모든 부분에서 더 성장해야 오늘보다 좋은 날이 올 것이라며 미래를 향한 의지도 밝혔다.

정현은 이번 대회에서 세계적인 스타들과 경기를 하면서 "왜 선수들이 이런 무대에 서고 싶어하는지를 느낄 수 있었다"며 이번 성적의 의미를 설명했다.

정현은 그동안 계속 물집이 있었다며 한국으로 가서 가장 먼저 할 일로 "건강에 관해 정확히 검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취업난을 겪는 또래들을 향해서는 "저도 앞으로도 열심히 할 것이고, 지금처럼 열심히 하면 당연히 좋은 날이 올 것"이라고 격려했다.

이밖에 개인적인 생활과 관련해서는 "자동차 면허는 있는 데 무서워서 잘 못 타겠다"고 의외의 모습을 드러냈다.

또 "형(정홍)과는 치고받고 싸우면서 자랐고 터놓고 이야기하는 사이"라며 한국으로 돌아가면 좋아하는 돼지고기를 실컷 먹고 싶다고 말했다.



26일 열린 로저 페더러(2위·스위스)와 준결승에서 발바닥 물집 때문에 기권한 그는 "그랜드 슬램 4강은 처음이다 보니 제 발도 그 한계를 좀 넘어선 것 같다"며 "한계가 넘어섰으니까 다음번에는 4강에 오더라도 무리가 없을 것 같다"고 자신감을 내보이기도 했다.

경기를 마친 뒤 지인이나 팬들로부터 많은 축하 인사를 받았다는 그는 "답장을 최대한 해줬다"며 "연락처가 있는 친구들은 300개 정도 답장했고, 그 이상 넘어가는 것은 못 했다"고 털어놨다.

'300개 답장을 하려면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았느냐'는 말에는 "그렇다고 절대 '복붙(복사 후 붙여넣기의 줄임말)'은 하지 않았다"고 손사래를 치며 "하나하나 손수 썼는데 그래도 휴대전화를 손에 쥐고 사니까 조금 빠른 편이라 금방 했다"고 설명했다.

요즘 '갓 오브 블랙필드'라는 판타지 액션물을 태블릿PC로 보고 있다는 정현은 "너무 재미있어서 제가 책 때문에 잠을 늦게 자기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소개했다.

국내에 불어닥친 '정현 신드롬'에 대해 그는 "진중한 모습을 좋게 봐주시는 것 같고 그 속에서 약간씩 중간중간 센스를 돋보이려고 하는 모습도 좋게 봐주신 덕"이라며 "다음 일정은 발 상태를 회복한 뒤에 팀원들과 상의해 정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 선수의 아버지 정석진(52)씨는 전날 4강전을 앞두고 아들이 전반적으로 다 좋아졌다며 "서브만 더 올라오면 좋겠다"라고 평가했다.

정씨는 또 4강전을 앞두고 아들에게 조언을 했느냐는 물음에 "(아들에게는) 지도자가 있으니 아무 말도 안 한다. 당연히 지도자가 알아서 할 일"이라고 분명하게 선을 그었다.

정씨는 실업 테니스 선수 출신으로 모교(삼일공고) 감독을 지냈으며 현재 중고테니스연맹 전무이사로 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정현, 부상으로 기권패…페더러 "세계 톱10 자격 충분" 동양인은 어렵다? 편견에 후련하게 '스매싱' 날린 정현 호주오픈서 가장 사랑 받는 선수는 '정현'…현지서도 돌풍 한국말까지 인기…해외에서도 불고 있는 '정현 신드롬' [인터뷰] 전미라 "페더러와 맞설 정현, 자신만의 테니스 해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