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04-27 07:5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북핵·미사일 압박…'대화의 문'

미국 정부가 북한에 경제 제재와 외교적 압박으로 핵과 미사일을 포기하도록 하는 동시에 협상과 대화에도 나서겠다는 새 대북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2. 미 사령관 "한국 사드 곧 가동"

어제(26일) 경북 성주골프장에 전격 배치된 사드가 곧 가동에 들어간다고 미 해군 태평양 사령관이 밝혔습니다. 북한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모든 옵션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3. 10%p 이상 격차…양강 '흔들'

어제 JTBC가 한국리서치에 의뢰한 여론조사 결과 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를 10% 포인트 이상 앞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문-안 양강구도가 흔들리는 양상인데, 앞으로 남은 2번의 TV토론과 정책 대결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4. 세월호 조타실 진입…진흙 잔뜩

세월호 선체조사위원회가 침몰 원인 규명의 단서가 될 기록장치를 찾기 위해 조타실에 들어갔습니다. 그러나 많은 자재와 진흙이 쌓여 있어 장치를 회수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5. 코스피 2200 돌파…연중 최고

코스피 지수가 종가 기준으로 6년 만에 2,200선을 돌파하며 연중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외국인 매수세에 대내외적 변수가 상당 부분 해소된 것이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6. 오늘도 따뜻…미세먼지 보통

오늘도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맑고 따뜻한 봄날씨가 계속되겠습니다. 미세먼지도 보통수준을 보이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