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8-14 07: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8월 14일 금요일 JTBC 아침& 시작합니다.

1. 중부지방 다시 장맛비

오늘(14일)부터 다시 중부지방에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 북한에 있던 장마전선이 내려오면서 오늘부터 내일까지 서울경기와 강원 영서 등 중부 지역에 최대 300mm가 넘는 폭우가 쏟아지겠습니다. 이들 지역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는 폭염 특포가 내려져 있습니다. 대구와 제주도는 오늘 낮기온이 36도까지 올라 무덥겠습니다. 

2. 의사협회 오늘 집단 휴진

의대 정원을 늘리겠다는 정부 정책에 반발하고 있는 의사협회가 오늘 하루 집단 휴진에 들어갔습니다. 응급실과, 중환자실 등에서 일하는 필수 인력은 제외됐고 동네병원 8000여 곳이 휴진을 신고한 상태입니다. 일부 병, 의원에서의 진료차질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3. 학생 감염 잇따라…등교 방식 논의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감염이 잇따르자 교육부가 시도교육청와 2학기 등교 방식을 다시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비수도권 대부분 학교의 2학기 전면 등교수업 계획에도 변화가 있을지 주목됩니다.

4. 숙박시설 절반 장애인 객실 없어

숙박시설의 절반 가량은 장애인들을 위한 객실이 없고 있어도 미흡한 수준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오면서 소비자원이 관리 감독과 규정을 강화할 것을 지자체와 정부에 요청할 예정입니다.

5. 트럼프-김정은 친서 다음 달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사이에 오갔던 친서가 공개될 것으로 보여 주목됩니다. 이른바 워터게이트 사건을 폭로한 밥 우드워드가 다음달 출간하는 책에 공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당 출판사는 우드워드 기자가 두 정상이 주고받은 25통의 친서를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6. 이스라엘-UAE 관계 정상화 합의

이스라엘과 아랍에미리트가 외교관계 정상화에 합의했다는 소식을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전했습니다. 이 합의로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 영토의 추가 합병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