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새누리 "일본 언론, 박 대통령 모독 도 넘었다" 강력 반발

입력 2014-08-11 10: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새누리당은 11일 일본 산케이신문이 '세월호 참사' 당일 박근혜 대통령의 행적을 악의적으로 보도한 데 대해 강력 항의했다.

이군현 사무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한국 대통령에 대한 모독이 도를 넘었다. 일국의 국가 원수에 대해서 찌라시 수준의 왜곡 보도는 공정 언론임을 스스로 포기한 것이고 연일 계속되는 왜곡과 반한 감정을 조장하는 보도에 대해서 강한 유감을 표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며칠 후면 광복 69주년을 맞는다. 그러나 일본 정부는 잘못된 과거사 청산에 소극적이고, 오히려 역사 왜곡 교과서는 물론 독도 침탈 야욕을 보이고 있다. 위안부 문제는 뒷짐"이라며 "과거사에 대한 일본 정부의 소극적 태도가 일부 언론의 왜곡 보도를 방조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일본 정부의 과거사 반성 없이는 건설적 한일 관계의 미래를 말할 수 없으며 국제 사회에서의 일본의 입지 또한 위축될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김을동 최고위원 역시 "산케이 신문이 연일 우리나라를 비하하는 기사를 쏟아내고 있다. 태평양 전쟁 피해국들의 우려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아베가 군사적 재무장을 하면서 전쟁하는 나라를 만들더니 언론도 동조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침략전쟁에 대한 반성도 없고 군사 재무장을 하는 것은 태평양 전쟁 전범 재판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고, 제대로 된 처벌을 받지 않았기 때문"이라며 "반성할 줄도 모르고 세계를 우습게 보면서 군국주의 부활의 망동을 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일본이 군사적 재무장을 하면 가장 먼저 큰 피해를 보는 건 우리나라"라며 "후손들이 또다시 전쟁을 겪게 할 순 없다. 필사적으로 세계적 범죄 국가인 군국주의 재발과 재무장을 막아야 한다"고 밝혔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