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책X음악의 만남 '멜로디책방', 첫 Book-OST '코코' 공개

입력 2019-10-16 11:17

방송: 10월 16일(수) 저녁 6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10월 16일(수) 저녁 6시 30분

책X음악의 만남 '멜로디책방', 첫 Book-OST '코코' 공개

핫한 아티스트들이 만들어 낸 첫 번째 Book-OST '코코'가 공개된다.

16일(수)에 방송되는 JTBC '멜로디책방' 2회에서는 북클럽 회원들의 첫 번째 Book-OST 작업 현장이 공개된다. 회원들의 고품격 라이브 무대도 펼쳐진다. 지난 방송에서 북클럽 회원들은 자체 투표로 수란의 인생 책 '잘 자, 코코'를 Book-OST를 만들 곡으로 선정한 바 있다.

최근 진행된 '멜로디책방' 녹화에서 북클럽 회원들은 '인생 책 주인' 수란을 필두로 본격적으로 곡 작업을시작했다. 실력파 아티스트들의 모임답게 무궁무진한 아이디어가 쏟아져 앞으로도 탄생할 곡들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수란은 "책의 한 구절을 가사에 녹이고 싶다"라고 밝혔다. 포부 가득한 수란은 작사, 작곡 등 음악 작업은 물론 선우정아와 박경을 조율하고 김현우의 건반 녹음과 송유빈의 보컬을 디렉팅하며 프로듀서 면모까지 뽐냈다.

이번 방송에서는 북클럽 회원들의 첫 Book-OST 라이브 현장도 공개된다. 따뜻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잘 자, 코코'의 Book-OST '코코'는 잊고 있었던 동심을 불러일으키는 곡이다. 이날 라이브는 김현우의 감미로운 피아노 선율과 수란의 독특한 음색으로 시작됐다. 이어 곡이 후반부로 진행될수록, 피아노 소리와 수란, 선우정아, 박경, 송유빈의 목소리가 어우러져 환상적인 하모니가 완성돼갔다. 현장에 있던 스태프들은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노래"라며 감탄을 숨기지 못했다.

핫한 아티스트들이 협업한 첫 번째 Book-OST '코코' 16일(수)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멜로디책방'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코코'의 음원 역시 16일(수) 소리바다 등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멜로디책방' 김현우X송유빈X선우정아, 즉흥 컬래버 '멜로디책방' 선우정아 "책 좀 그만 읽으라 꾸지람 듣기도" '비긴어게인3' 헨리가 부르는 포지션의 'I Love You'는?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