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강원 해수욕장·계곡·물놀이장 막바지 피서객으로 북적

입력 2018-08-12 19:06

동해안 93개 해수욕장 주말과 휴일 196만명 찾아…고속도로 정체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동해안 93개 해수욕장 주말과 휴일 196만명 찾아…고속도로 정체

강원 해수욕장·계곡·물놀이장 막바지 피서객으로 북적

8월의 두 번째 휴일인 12일 강원도 내 해수욕장과 계곡, 물놀이장에는 막바지 피서와 여름 휴가를 즐기려는 인파로 붐볐다.

강릉 경포, 양양 낙산, 속초 등 동해안 93개 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들은 바닷물에 뛰어들거나 백사장 파라솔 그늘에서 휴식을 즐겼다.

동해안 해수욕장에는 지난 11일 102만8천여명에 이어 이날 93만3천명 등 주말과 휴일 이틀간 196만2천여명의 인파가 찾아와 더위를 식혔다.

하지만 동해안 해수욕장의 누적 방문객은 이날까지 1천652만여명으로, 작년 같은 기간 1천924만여명보다 14.1% 줄었다.

춘천 집다리골과 홍천 모곡 밤벌 유원지 등 강과 계곡에는 가족 단위 피서객들이 몰려 더위를 이겨냈다.

설악산에는 이날 오후 2시 현재까지 8천여명이 찾아 여름 산행을 즐겼다. 또 오대산, 치악산 등 도내 유명산에도 이른 아침부터 등산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홍천 오션월드 등 워터파크도 피서객들로 북새통을 이뤘고, 시원한 에어컨 바람이 부는 극장가와 대형마트에도 시민들로 종일 붐볐다.

축제장에도 많은 관광객이 찾아 활기를 띠었다.

고성 봉수대 해수욕장에서는 해안선 레저스포츠 페스티벌이 열려 가족과 동호인들이 팀을 이뤄 바다 래프팅과 카약 실력을 겨뤘다.

피서객들은 스노클링과 생존 수영 체험, 수상 테마파크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즐기며 추억을 쌓았다.

횡성에서는 '제7회 둔내 고랭지 토마토축제'가 열려 관광객들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토마토 풀장에 몸을 던지며 더위를 날려버렸다.

한편 영동고속도로와 서울양양고속도로 등 주요 도로는 해수욕장으로 향하는 피서객과 피서를 마친 귀경객들로 양방향 지정체 현상을 빚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더위 탈출' 문턱 구경…인천공항 '노인 피서객' 따라가보니 일상이 된 '무더운 밤'…서울 21일·여수 24일 연속 열대야 기록적 폭염이 낳은 '뜻밖의 경사'…플라밍고 15년만에 알 낳아 태풍 '야기' 북상 중…가뭄 극심 제주에 단비 뿌려줄까 '효자태풍' 가능성은?…기상청, '야기' 경로 3가지 시나리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