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의심 환자 홍천 ○○병원 방문" 허위사실 유포한 주부 검거

입력 2020-02-25 15: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의심 환자 홍천 ○○병원 방문" 허위사실 유포한 주부 검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허위 사실을 유포한 40대 가정주부가 경찰에 붙잡혔다.

강원 홍천경찰서는 A(46)씨를 업무 방해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25일 밝혔다.

A씨는 지난 21일 "홍천의 ○○병원에 코로나19 의심 환자가 방문한 사실이 있다"는 내용의 허위 사실을 지인들의 단체 카톡방을 통해 전송해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의심 환자가 해당 병원에 다녀간 사실이 없는데도, 막연한 추측으로 허위 사실을 작성해 전파한 것으로 드러났다.

앞서 지난 1월 30일 자신이 운영하는 강좌 수강생 15명이 참여하는 단체 카톡방에서 "속초 ○○병원에 코로나19 의심자 2명이 입원 중이니 해당 병원에 가지 말라"는 허위의 사실을 유포한 50대 여성이 재판에 넘겨지기도 했다.

경찰은 코로나19와 관련한 허위 사실을 유포해 주민들을 불안하게 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엄정 대처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신종 코로나 가짜뉴스·정보유출 수십 건…"구속수사도 검토" 지하철서 "바이러스 걸렸다" 콜록콜록…감염자 사칭 영상 "돈 받고 받아줬나" 가짜뉴스에…아산·진천 주민들 허탈 "OO병원에서 확진자" 허위글에 업무 마비…경찰 수사 '진해 가짜뉴스' 유포자 붙잡아…"별생각 없이 한 장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