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축구계도 성폭력 근절에 동참…축구협회는 실태 파악

입력 2019-01-16 16:56 수정 2019-01-16 16:58

여자축구연맹, 초등부 지도자 성폭력 근절 서약식 개최

축구협회, 선수 피해 실태 파악 후 장기대책 마련 계획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여자축구연맹, 초등부 지도자 성폭력 근절 서약식 개최

축구협회, 선수 피해 실태 파악 후 장기대책 마련 계획

축구계도 성폭력 근절에 동참…축구협회는 실태 파악

축구계도 최근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의 성폭행 피해 고소와 관련해 유사 사건 예방에 나서는 한편 선수 피해 여부에 대한 실태 파악에 나선다.

한국여자축구연맹(회장 오규상)은 16일 "초중 동계 클리닉을 개최 중인 목포축구센터에서 초등학교 지도자들을 중심으로 '성폭력 근절을 위한 서약식'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동계 클리닉에는 16개 팀이 참가 중인데, 지도자들은 성폭력이 없는 축구 환경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다짐하는 서약서를 제출하고, 서약식 행사를 가졌다.

이 서약서에는 해당 사건이 발생했을 때 조사에 적극적으로 응하고, 위반했을 때는 어떤 징계도 받겠다는 서약 내용을 담고 있다.

여자축구연맹 관계자는 "이번 서약식 행사는 초등 지도자들이 먼저 요청해서 진행됐다"면서 "중등부는 클리닉 기간에 진행하고 고등·대학·실업 선수들은 시기와 장소 등을 협의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대한축구협회도 최근 집행부 회의를 열어 협회 산하 초중고교와 대학, 실업 선수들을 대상으로 피해 상황에 대한 실태 파악에 나서는 한편 성폭력 근절을 위한 장기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자세 잡아준다며 상습 성추행"…장애인 체육계도 '미투' 전 유도선수 신유용도 미투…"고교 때부터 코치가 성폭행" "체육계 성폭력 침묵 카르텔 끝장내자" 분노한 빙상인연대 '선수 폭행' 드러난 지 1년 만에야…조재범 늑장 징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