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실련 "다주택 공직자, 부동산 정책 추진 못해…교체하라"

입력 2020-07-01 16:14 수정 2020-07-29 09: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지난달 4일 서울 종로구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강당에서 21대 국회의원 신고재산 분석결과 발표 기자회견이 열리고 있다. 연합뉴스지난달 4일 서울 종로구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강당에서 21대 국회의원 신고재산 분석결과 발표 기자회견이 열리고 있다. 연합뉴스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은 오늘 청와대 분수대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여러 채의 집을 가진 고위 공직자를 교체하라"고 주장했습니다.

경실련은 "청와대 고위공직자와 국회의원들이 부동산을 과도하게 갖고 있고 부동산 가격 상승으로 수혜를 누리고 있다"며 "이런 상황에서 부동산 정책을 제대로 추진할 수 있을지 회의적"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경실련은 주택을 여러 채 보유한 공직자가 만든 정책은 집 없는 서민과 청년을 위한 정책일 가능성이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경실련은 고위 공직자들의 주택을 매각하라고 권고를 받았는데도 실행이 더디다고 비판했습니다.

경실련은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이 2채 이상 집을 가진 고위 공직자들에게 주택 매각을 권고한 지 반 년이 넘었지만 진척이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청와대 참모의 부동산 보유 실태를 점검하고 고위공직자 중 투기 세력을 내쫓기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하지만 청와대 측은 이와 관련해선 오해가 있다는 입장입니다.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은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노 비서실장의 말은 수도권 규제대상 지역에 여러 채의 집을 가진 이들을 대상으로 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실장은 "예를 들어 공무원 출신 중 청와대에서 근무하는 사람을 보면 서울에 집이 있지만 세종에도 있다"며 "노 실장의 권고가 이런 경우까지 포괄하는 것은 아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JTBC 온라인 이슈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