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최정호 국토부 장관 후보자, 지명 직전 딸에게 증여 뒤…

입력 2019-03-14 21:12 수정 2019-03-14 22: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최정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는 지난 달에 20년 넘게 갖고 있던 아파트를 딸에게 증여했다고 하죠. 그리고, 바로 그 집에 월세를 내고 지금 살고 있습니다. 청와대가 국토부 장관 후보자를 발표한 것이 지난 8일이니까 검증 과정에서 최 후보자가 이 아파트를 팔았을 가능성이 큰 것입니다. '집값 안정을 강조하는 문재인 정부의 국토부 장관이 다주택자다'. 이런 비난을 피하려고 꼼수를 쓴 것이 아니냐 이런 지적이 나왔습니다.

임소라 기자입니다.

[기자]

최정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는 지난달 18일, 딸 부부에게 경기도 분당 정자동 아파트를 증여했습니다.

84㎡ 규모로 20년 넘게 갖고 있던 집이었습니다.

그런데, 증여 이틀 뒤에는 딸과 보증금 3000만 원, 월세 160만 원 계약을 맺었습니다.

그리고 증여한 딸의 집에 세들어 살고 있는 것입니다.

이 집을 증여하면서, 최 후보자 부부는 1주택자가 됐습니다.

자유한국당은 다주택자가 아닌 척 '쇼'를 한 것과 다름 없다고 비난했습니다.

부동산 투기에 강도 높은 대책을 쏟아낸 문재인 정부의 국토부 장관이 다주택자라는 비판을 피하기 위해, '꼼수 증여'를 한 것이라는 주장입니다.

그러나 최 후보자 측은 정상적으로 이뤄진 증여라는 입장입니다.

오는 25일 청문회에서 해명하겠다고도 했습니다.

관련기사

'쇼·껌·좀비'…김연철, 논란의 과거 표현 사과했지만 청문 준비 돌입한 국회…한국당 "인사가 망사, 철저 검증" 청, 7개 부처 장관 교체…행안 진영·중기 박영선 입각 '협상의 전략' 실전 등판…남북 숙제 안은 김연철 누구 '친문' 복귀에 민주당 환영…한국당 "총선용 개각" 반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