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백세의 품격 진시황' 백세까지 동안피부 유지하는 비법 공개

입력 2016-05-18 15:19

방송: 5월 19일(목) 오전 9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5월 19일(목) 오전 9시

'백세의 품격 진시황' 백세까지 동안피부 유지하는 비법 공개


동안피부를 유지하는 비결, 콜라겐에 대한 모든 것이 공개 된다.

오는 19일(목) 오전 9시에 방송되는 건강토크쇼 JTBC '백세의 품격 진시황' 11회에서는 모든 여성의 희망 '동안피부'의 비밀을 공개한다.

해외토픽에서 소개된 한 사진이 큰 화제가 됐다. 그 이유는 사진 속 20대로 보이는 세 여성 중 한 명이 사실 두 사람의 어머니였기 때문. 엄청난 동안외모를 소유한 사진의 주인공 카즈코 이노우에는 20대 딸들과 비교해도 부족함이 없는 미모로 모두를 놀라게 했다. 제작진은 직접 '일본 동안 미인선발대회' 1위에 빛나는 카즈코를 만나 그 비법을 스튜디오까지 공수했다.

일본에서부터 가져온 동안 피부의 비법 음식은 바로 '홍어 껍질 묵'. 피부 미인에게 어울리는 상큼한 과일을 상상했던 출연진들은 충격에 빠졌다. 그러나 이 음식은 낯선 외양과 달리 피부에 좋은 콜라겐을 듬뿍 함유하고 있다는 것이 전문가의 설명이다.

콜라겐은 뼈, 관절, 연골 등 신체 거의 모든 기관에 분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모든 결합조직의 주성분이자, 피부 진피의 70%를 구성하고 있어 피부의 탄력과 보습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영양소다. 그러나 콜라겐은 20대부터 자연적으로 감소하기 시작하고, 폐경 후 첫 5년 동안 30% 이상 몸에서 빠져나간다. 이에 피부노화가 시작되는 것. 그렇기 때문에 음식을 통해 콜라겐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백세의 품격 진시황'에서는 콜라겐과 피부노화의 상관관계에 대해 속속들이 파헤치고, 콜라겐 부족 시 발생할 수 있는 질병, 좋은 콜라겐 섭취법 등 다양한 '백세 동안 비결'을 시청자한테 소개할 예정이다.

동안 피부를 위해 꼭 지켜야 할 콜라겐의 모든 것을 이야기한 JTBC '백세의 품격 진시황'은 오는 19일(목) 오전 9시에 방송된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글로벌 백세로드 진시황' 중국에서 밝혀진 장수의 비밀은?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