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구석 1열' 박광현 감독 "강혜정, '웰컴 투 동막골' 속 배역과 닮았다"

입력 2018-06-07 13:47

방송: 6월 8일(금) 저녁 6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6월 8일(금) 저녁 6시 30분

'방구석 1열' 박광현 감독 "강혜정, '웰컴 투 동막골' 속 배역과 닮았다"

박광현 감독이 '웰컴 투 동막골' 속 '여일' 역이 '강혜정 실사판'이라고 밝혔다.

8일(금) 저녁 6시 30분 방송되는 JTBC '방구석 1열'의 '띵작 매치' 코너에서 종전을 희망하는 마음을 담아 6.25 전쟁을 다룬 영화 '웰컴 투 동막골'과 '태극기 휘날리며'를 소개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웰컴 투 동막골'의 박광현 감독과 인민군 역할을 맡았던 배우 임하룡이 찾아와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한다. 최고의 인문학 강사인 최진기 역시 게스트로 참여해 6.25 전쟁에 얽힌 일화를 소개할 예정.

최근 진행된 '방구석 1열' 녹화에서 박광현 감독은 '웰컴 투 동막골'에서 '여일' 역을 맡았던 배우 강혜정을 캐스팅했던 일화를 털어놨다. 박 감독은 "당시 한 광고 촬영장에서 강혜정을 우연히 만났는데 솔직한 모습이 눈에 들어왔다"고 말했다. 이어 "강혜정의 어린 시절 이야기를 듣고 독특하다고 생각했다"며 '여일' 캐릭터와 비슷한 점이 많았던 강혜정의 첫 인상을 전했다.

한편, 이날 박광현 감독은 최근 '박배종'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개명한 사실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박 감독이 갑작스럽게 이름을 바꾸게 된 사연은 본 방송에서 공개된다.

'웰컴 투 동막골'의 주역 강혜정의 캐스팅에 얽힌 흥미로운 이야기는 8일(금) 저녁 6시 30분 방송되는 신개념 영화X인문학 토크쇼 JTBC '방구석1열'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방구석1열' 뮤지컬 배우로 돌아온 아이비…"무대에 오르기 전 늘 긴장" '방구석1열' 장도연 "웨딩드레스 입고 총 겨눈 전지현…결혼식 로망 생겨" '방구석1열' 최태성 강사, 영화보다 더욱 영화 같은 '밀정' 이야기 '방구석1열' 장윤주, '베테랑' 에피소드 공개…"유아인 무서웠다" '방구석1열' 김동영·강승현 출연…영화 '독전' 비화 소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