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차클' 4인 4색 석학들의 토론배틀 '코로나 이후 우리 삶은?'

입력 2021-04-01 11:09

방송 : 4월 1일(목) 밤 10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 4월 1일(목) 밤 10시 30분

'차클' 4인 4색 석학들의 토론배틀 '코로나 이후 우리 삶은?'

각기 다른 전공을 가진 4명의 석학이 토론 배틀을 벌였다.

4월 1일(목) 밤 10시 30분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이하 '차이나는 클라스')는 201회는 지난 주에 이어 200회 특집으로 4명의 강연자가 강연을 선보인다. 이진우, 장대익, 조영태, 유현준 교수가 'After Corona, 정해진 미래 vs 새로운 미래'를 주제로 문답을 나눈다. 철학, 진화, 인구, 건축 등 다양한 전공을 가진 네 사람이 코로나19 시대를 살아가는 현재와 미래에 대해 짚어본다.

또한 '차이나는 클라스' 201회 녹화에서는 4명의 강연자와 함께하는 '차이나는 토론'이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4인 4색 석학들의 열띤 토론 현장은 마치 고대 아테네 학당의 모습을 연상케 했다는 후문. 철학자, 진화학자, 인구학자, 건축학자인 네 사람은 각자의 입장에서 코로나가 우리에게 가져다 줄 변화를 논했다.

네 사람은 "코로나 이후의 우리 삶은 '정해진 미래'가 아닌 '새로운 시스템'에 돌파구가 있다"라고 입을 모았다. 진화학자인 장대익 교수는 인구 문제를 진화학 관점으로 접근하며 "현대 사회에 남아있는 과거의 결혼 적령기, 출산 적령기 등 오래된 관습이 마찰을 일으킨다"라고 지적했다. 이에 유현준 교수 역시 동의하며 "건축 역시 전통적인 4인 가구 중심 건축에서 벗어나 다양한 변화가 필요하다"라고 꼬집었다. 

이진우 교수는 '교육 시스템'에 대한 문제를 제기했다. 이 교수의 말에 의하면, 안전을 위해 '코로나 세대'들의 등교를 막은 교육 방법이 코로나 세대에게 교육 공백만 남겼다는 것. 이진우 교수는 이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교육 시스템을 제안하기도 했다. 

4인의 석학이 진단하는 코로나 시대 우리 삶의 변화는 4월 1일(목) 밤 10시 30분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 <After Corona 정해진 미래 vs 새로운 미래> 2부에서 만나볼 수 있다.

(JTBC 모바일운영팀)

관련기사

'차클' 유현준 교수가 전하는 코로나 시대 안전한 '공간'은? '차클' 장대익 교수 "사회적 거리 좁혀야" 충격 발언! 전말은? '차클' 교수계 F4 이진우, 장대익, 조영태, 유현준 출격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