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02-24 07: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헌재 탄핵 최종선고 작업 돌입

헌법재판소가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최종 결론을 내기 위한 재판관 평의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대통령 대리인단 측은 어제(23일)로 헌재가 통보한 최종서면 제출을 하지 않았습니다.

2. '특검법 연장' 국회 상정 무산

특검의 수사기한을 50일 더 늘리는 특검법 개정안의 국회 본회의 상정이 무산됐습니다. 수사기간 종료를 앞두고 특검은 형사소추 대상이 아닌 현직 대통령인 대통령에 대해 조건부 기소중지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 이영선 행정관 오늘 특검 소환

박근혜 대통령 비선진료 의혹으로 체포영장이 발부된 이영선 청와대 행정관이 오늘 피의자 신분으로 특검에 나와 조사를 받습니다. JTBC 취재 결과 이 행정관은 박근혜 대통령과 최순실 씨가 통화하는데 사용한 차명폰을 개설했던 것으로 확인됐고, 오늘 조사에서 관련 혐의가 집중 추궁될 것으로 보입니다.

4. 내일 대규모 촛불…태극기 집회

탄핵심판 마지막 변론기일을 이틀 앞둔 내일, 서울 도심 광장에선 대규모 촛불집회와 태극기집회가 함께 열릴 예정입니다. 양측의 세대결이 치열해지는 양상입니다.

5. 말레이시아-북한 외교단절 가나

말레이시아가 김정남 암살 배후로 북한 정권을 지목하고 북한이 반발하면서 양국 관계가 외교 단절 수준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측이 자국 경찰수사를 거짓선동으로 비난한 북한을 '깡패국가'라고 맞선 가운데, 북한의 추가 반응이 주목됩니다.

6. 낮부터 누그러져 주말 추위 풀려

오늘 낮부터 추위가 점차 누그러지고 주말 동안엔 추위가 풀려 활동하기 좋겠습니다. 다만 오늘 오후 한 때 중부지방에선 빗방울이 조금 떨어지고 강원 산간에선 눈이 오는 곳도 있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