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2NE1 '내가 제일 잘나가', 미국 라디오 점령

입력 2014-10-21 15: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2NE1 '내가 제일 잘나가', 미국 라디오 점령


2NE1의 히트곡 '내가 제일 잘나가'가 미국 라디오 방송도 점령하고 있다.

빌보드는 21일 이같은 내용을 보도하면서 미국 현지에서 2NE1과 '내가 제일 잘나가'의 인기를 전했다. 빌보드는 ''내가 제일 잘 나가'가 뉴욕 라디오 방송 WBMP와 보스턴의 WODS에서 이달 19일까지 각각 24번, 14번 방송됐다'며 '두 방송국은 노래와 함께 '내가 제일 잘 나가'의 소개글을 자사 웹사이트에 올려놨으며 보스턴의 WODS는 청취자들에게 이 곡을 들어볼 것을 추천하기도 했다'고 보도했다.

또한 '이 방송국들에서 '내가 제일 잘 나가'고 온에어 된 것은 이 곡이 지난 6일 빌보드 월드디지털송 차트 1위에 오른 후 약 2주만'이라며 '여전히 이 차트에서 2위에 올라있다"고도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빌보드는 '싸이 외에, 또 영어가 아닌 노래가 미국 라디오 방송에서 나오는 건 케이팝 팬들은 물론 전세계 음악팬들에게 굉장히 설레는 일이다. 미국에 강력한 인상을 심은 2NE1에게도 호재'라고 전했다.

앞서 2NE1은 지난 2월 발표한 정규 2집 '크러시(CRUSH)'로 빌보드 앨범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케이팝 역사상 이차트에서 가장 높은 순위인 61위에 오르며 집중 조명을 받기도 했다. 또한 지난 6일 발표된 빌보드 월드디지털송 차트에서는 차트 진입 84주만에 1위에 오르는 놀랄만한 역주행으로 다시한번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박현택 기자 ssalek@joongang.co.kr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