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 경기 뛰고 나면 3㎏이 쫙…'NHL 문지기는 괴로워'

입력 2019-03-05 21:29 수정 2019-03-05 21: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축구나 핸드볼, 하키. 골 하나가 희비를 가르는 이런 종목에서는 문지기들의 애환도 함께 합니다. 가장 안 뛰는 것처럼 비치지만 가장 떨리는 포지션. 특히 아이스하키 수문장은 한 경기를 뛰고 나면 몸무게가 3kg 정도가 빠진다고 합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한 경기 뛰고 나면 3㎏이 쫙…'NHL 문지기는 괴로워'


[기자]

< 워싱턴 캐피털스 3:2 뉴욕 레인저스 / 북미아이스하키리그 (NHL) >

어떻게든 퍽을 막아내려는 문지기들의 몸부림.

때로는 슛을 저지하기 위해 하키채를 던지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런 행동은 반칙, 결국 골로 인정돼 승부는 허망하게 끝이 났습니다.

주머니 속으로 쏙 들어간 퍽.

문지기가 그것을 모르고 골문 안으로 들어가자 곧바로 골을 알리는 벨소리가 들립니다.

기상천외한 골이 쏟아지는 북미아이스하키리그, NHL.

시속 180㎞로 날아드는 퍽 뿐 아니라 우르르 몰려드는 상대 선수들과도 싸우느라 문지기들은 늘 가장 바쁩니다.

커다란 몸집에 비해 골대는 한참 작지만 축구나 핸드볼과 달리 아이스하키에서는 골대 뒤로 선수들이 지나다녀
늘 긴장해야 합니다.

가장 빠르고 거친 경기, 부상을 피하기 위해 골리들은 20㎏ 정도의 보호 장구를 달고 마치 로봇처럼 뛰는데 한 경기를 뛰고 나면 몸무게 3㎏ 정도가 빠집니다.

미끄러운 얼음판에서 이어지는 예측 못하는 장면들, 더구나 올시즌부터 NHL이 더 많은 골을 유도하기 위해 문지기들의 보호 장구를 축소하면서 경기당 평균 득점은 늘어났습니다.
 
올시즌에는 경기당 6골로 18년 만에 NHL에서 가장 많은 골이 터지면서 수문장들의 스트레스는 더 높아졌습니다.

(※ 저작권 관계로 영상을 서비스하지 않는 기사입니다.)
 

관련기사

우상 이름 등에 새기고…스포츠에 부는 '여성 평등' 바람 토트넘도, 대표팀도 같은 고민…'손흥민 활용법' 찾아라 벤치서 헤드셋에 태블릿…'디지털 시대' 달라질 K리그 벤투호 코치진, 이강인·백승호·정우영 점검…세대교체 '박차' '아시안컵 4연승' 한국, FIFA 랭킹 38위로…15계단↑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