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하루 만에 1000명 가까이 증가…격리 대상 곧 만 명?

입력 2015-06-17 20: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하루 사이 격리자가 무려 천 명 가까이 늘어났습니다. 그래서 총 격리자 수도 6500명을 넘어섰습니다. 이 같은 추세라면 격리자가 만 명에 도달하는 것도 시간 문제 아니냐는 우려가 나옵니다.

송지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새로 추가된 격리자는 997명.

메르스 사태 이후 하루 만에 가장 많은 수의 격리자가 나왔습니다.

격리자 수는 지난 3일 천 명을 돌파한 뒤 빠른 속도로 늘어 6500명을 넘어섰습니다.

[권준욱 기획총괄반장/중앙메르스대책본부 : 해당되는 기관들이 늘어나니까 기관 격리, 또 동시에 그쪽에서 파악되는 접촉자나 이런 것 때문에 자가격리자도 숫자가 늘어난 것으로…]

실제 건양대병원 간호사가 최근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이 간호사와 접촉한 의료진 60여 명이 격리 조치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애초 '2m 이내, 1시간 이상 접촉'이라는 밀접접촉자 기준이 너무 느슨했던 것 아니냐는 지적도 나옵니다.

뒤늦게 밀접접촉자 기준을 감염자와 접촉했을 가능성이 있는 사람으로 넓혔지만, 이미 난 구멍이 급속도로 커지고 있다는 겁니다.

[이재갑 교수/한림대성심병원 감염내과 : 일종의 나비효과죠, 지금 상황이. 처음에 관리 잘못한 게 커져서 계속 악순환의 고리를 타고 가는 것이거든요.]

전문가들은 이런 추세라면 격리자 수가 만 명까지도 늘어날 수 있다고 보고 있어 불안감은 더 커지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메르스 이산가족 편지 임종 "38년 동안 고생 많았네" 메르스 확진 8명·사망 1명 증가…치사율 12% 넘어서 메르스에 대처하는 정치인들, 마스크 착용 여부 눈길 경찰, 메르스 신속대응팀 꾸려…역학조사 거부 병원 수사 김무성 "맞춤형 추경 편성해 경제 충격 최소화 해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