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0월 20일 (화) 뉴스ON 다시보기

입력 2020-10-20 16:00 수정 2020-10-20 16: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 전용우의 뉴스ON > 시작하겠습니다.

1. '독감백신 접종' 고교생 사망…불안감 '확산'

독감 백신을 맞은 10대 학생이 이틀 뒤 숨진 사례가 알려진 후 백신 접종에 대한 불안감을 호소하는 분들 많습니다. 질병관리청이 백신이 원인인지 연관성을 조사하고 있는데 상온 노출 의혹이 제기됐던 백신은 아닌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전문가를 연결해 자세하게 들어보겠습니다.

2. 택배노동자 잇단 사망…정부, 긴급점검 착수

정부가 택배기사에 대한 택배회사의 안전보건 조치 상황을 긴급점검하기로 했습니다. 과로사로 의심되는 택배노동자의 사망 사고가 연이은 데 따른 조치입니다. 당일배송이란 소비의 편리함 속에 열악해지는 노동 환경의 문제, <오늘의 뉴스현장>에서 알아보겠습니다.

3. 추미애, 석 달 만에 또 '수사지휘권' 발동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수사지휘권을 발동한 후 라임 옵티머스 사건을 둘러싼 여야 대립은 더욱 거세지고 있습니다. 

4. "정당한 권리 행사" vs "추미애 경질해야"

더불어민주당은 적절한 조치였다고 호응했고 국민의힘은 추 장관의 경질을 요구했습니다. 특검을 수용하면 공수처 출범에 협조하겠다고도 했습니다.

관련기사

감사원 "월성1호기 경제성 불합리하게 낮게 평가" 주호영 "특검도 하고 공수처도 출범시키자" 역제안 "인육" 엽기 발언 해외공관 공무원…징계는 '경고'뿐 고창서 독감백신 접종 70대 숨진 채 발견…커지는 불안 '사망' 택배노동자 산재보험 제외 신청서, '대필' 의혹 [브리핑ON] 중국 물류기업 "BTS 택배 배송 중단"…아미 반발 [중앙위 열전] 김성태 "지휘권 발동, 윤석열 자진 사퇴하라는 뜻"…이석현 "야당 공수처 개정안 의미 있어" [중앙위 열전] 김성태 "이재명 '국감 거부' 고민? 아무리 기고만장해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