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개방형 '삼성고시' SSAT "4월12일 마지막으로 치뤄진다"

입력 2015-02-23 11: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삼성그룹이 오는 4월12일 기존의 방식으로 치러지는 마지막 삼성직무적성검사(SSAT)를 실시한다.

23일 삼성 측은 "올 상반기 공개채용 입사 원서를 오는 3월 중순부터 접수하고, 4월12일 SSAT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올 하반기 공개채용부터는 채용방식이 다소 변경되기 때문에 기존 방식으로 삼성에 입사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된다. 이에 따라 그 어느 때보다 SSAT 응시하는 인원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은 그동안 일정 요건을 갖춘 대졸자는 누구나 SSAT를 볼 수 있도록 했다. 때문에 매년 SSAT에 응시하는 인원이 20만명에 이르는 등 지원자가 과도하게 몰리고 취업 시험준비를 위한 사교육 시장이 형성되는 등 사회적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삼성은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올 하반기부터는 직무적합성평가를 통과한 지원자만 SSAT를 볼 수 있도록 채용 방식을 바꾼 바 있다.

따라서 올 하반기 공채부터 지원자들은 기존 'SSAT-실무면접-임원면접'에서 2단계가 늘어난 '직무적합성평가-SSAT-실무면접-창의성면접-임원면접' 등의 절차를 거쳐야 한다.

한편 LG그룹도 다음달부터 상반기 공채 접수에 들어갈 예정이다. LG는 지난해 입사 지원창구를 그룹 채용 포털로 단일화하고 스펙 비중을 줄이는 등 채용방식에 변화를 주고 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