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코로나 최전선' 지키다가…공보의 유족 "과로사 가능성"

입력 2021-02-02 20:24 수정 2021-02-03 15: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코로나19 전담병원인 전북 군산의료원에서 지난달 30대 공중보건의가 관사에서 숨진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작년 봄부터 방역 현장을 지켜온 의사입니다. 아버지는 과로사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정진명 기자입니다.

[기자]

전북 군산의료원 공보의 32살 이모 씨가 숨진 채 발견된 건 지난달 26일 오후입니다.

쉬는 날 연락이 닿지 않자 부모가 관사를 찾아갔습니다.

외부 침입 흔적 등 특이점은 없었습니다.

이씨는 지난해 3월 공보의 임용 당시 군사 훈련 대신 경북 경주의 코로나 방역 현장에 투입됐습니다.

대구 경북지역에 신천지 발 코로나가 심각했을 때입니다.

이후 4월부터는 군산의료원에서 응급환자를 돌보면서 코로나19 업무도 맡았습니다.

지난달에는 전북 김제생활치료센터에 2주 동안 지원 근무도 나갔습니다.

유족들은 과로사로 보고 있습니다.

[이훈의/숨진 공중보건의 아버지 : 의사 한 사람의 죽음이 아니라 제 아들, 코로나 업무하고도 관련해서 많이 업무가 가중됐던 것 같고…]

아버지는 아들의 순직 처리를 바라고 있습니다.

또 아들의 죽음으로 코로나 방역 현장에서의 의료진 헌신이 알려지길 원했습니다.

전북도는 부검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강영석/전북도 보건의료과장 : 순직 처리를 원하시고 또 의료원과 저희 부서도 그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 공감하는…]

의사 단체들은 이씨의 죽음을 계기로 공보의 업무 환경의 개선이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관련기사

과로에 불평등한 처우…'코로나 전선' 떠나는 의료진들 "힘내라는 말도 귀에 안들어올 정도"…한계 몰린 의료진 "24시간 환자에 매달려"…지치는 의료진, 떠나는 간병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