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소원 품은 '풍등 3천개' 하늘로…대구 풍등 축제 장관

입력 2018-05-19 21:04

내일 미세먼지 '좋음'…다음주 초 까지 화창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내일 미세먼지 '좋음'…다음주 초 까지 화창

[앵커]

오늘(19일) 하늘도 맑고 기온도 포근하고 날씨가 참 좋았습니다. 전국적으로 나들이객들이 많았는데 아직까지 인파가 몰린 곳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대구입니다.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풍등에 소원을 적어 날리는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현장 연결해보죠.

윤두열 기자, 행사는 잘 진행되고 있습니까?
 

[기자]

풍등 행사는 모두 끝이 났고 지금은 연등행렬 행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조금 전인 8시쯤에 풍등 3000개가 하늘로 올라갔는데요.

각자의 소원을 적은 풍등이 밤 하늘을 수놓자 마치 영화에서 본 것 같은 장관이 연출됐습니다.

풍등 행사는 부처님 오신 날에 부대행사로 2012년부터 시작됐는데 최근에는 해가 갈수록 인기를 모으면서 외국인 관광객들도 참여하는 행사가 됐습니다.

올해도 미국과 일본 그리고 대만 등지에서 온 외국인 관광객 520명이 이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또 입장권 5700장은 입장권 예매가 시작되자마자 10분 만에 매진이 돼서 암표가 기승을 부릴 정도였습니다.

[앵커]

지금 보니까 풍등이 올라가는 모습이 정말 아름다운데요. 아무래도 오늘 미세먼지가 없는 맑은 하늘이었기 때문에 풍등이 올라가는 모습도 잘 보였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낮부터 아주 오랜만에 맑은 날씨가 이어졌죠?

[기자]

말 그대로 전국 대부분 지역이 청명한 날씨였습니다.

오늘 서울 등 전국 대부분 지방의 가시거리가 20km 안팎이었는데요.

지금 화면이 경기도 파주 오두산 전망대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바로 북한이 한눈에 보입니다.

농번기를 앞두고 밭을 갈거나 주말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어제까지 사흘 내내 비가 내려서 미세먼지가 씻기고 대기 순환도 잘 됐기 때문입니다.

이런 화창한 날씨는 다음 주 초까지 계속됩니다.

내일도 전국이 맑고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좋음 수준이 예상됩니다.

[앵커]

지금까지 대구 풍등축제 현장에서 윤두열 기자였습니다.

관련기사

시간당 60㎜ 쏟아진 비에 곳곳 침수…강원지역 피해 커 서울 폭우로 교통사고 5명 사상·잠수교 통제…비 피해 잇달아 시간당 60㎜ 억수에 고립·침수 속출…37명 구조·101명 대피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한발 빨라진다…예보 기반 발령키로 북핵·지진보다 불안한 건 '미세먼지'…사회문제보다도 높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