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성완종 빈소 서산에 마련…"부검·유서 공개 안 한다"

입력 2015-04-10 10:10 수정 2015-04-13 11: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자원개발 비리와 관련해 검찰의 수사를 받아오다 극단적인 선택을 한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직전에 한 언론과 한 인터뷰가 파장을 낳고 있습니다. 지난 2006년과 2007년 당시 박근혜정부 전 비서실장들에게 돈을 건넸다는 내용인데요. 한편, 성 전 회장의 유서는 공개하지 않기로 유가족들이 결정했습니다.

이재승 기자입니다.

[기자]

성완종 전 회장의 시신은 어제(9일) 저녁 7시쯤 임시 빈소가 마련된 삼성서울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임시 빈소에는 성 전 회장의 아들과 며느리, 부인이 자리를 지키고 있었고 회사 관계자들과 친지들도 빈소를 찾아와 유족들을 위로했습니다.

유가족 측은 서산장학재단 이사장이었던 성 전 회장의 뜻을 기려 서산에서 장례를 치르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오늘 아침 성 전 회장을 충남 서산의료원에 마련된 빈소로 옮기고 정오부터는 조문을 받을 예정입니다.

유가족들의 요청에 따라 부검은 하지 않고 유서도 공개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다만 자필 유서에는 '나는 결백하다', '돌아가신 어머니 묘소 옆에 묻어달라'는 내용이 담겨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자원외교비리 수사를 받아오던 성 전 회장은 어제 새벽 집을 나선 뒤 10시간 만인 어제 오후 3시 20분쯤 북한산에서 목을 매 숨진 채로 발견됐습니다.

한편 성 전 회장은 어제 새벽 한 신문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2007년 한나라당 대선 후보 경선 때 여권 실세에게 현금을 줬다고 주장했습니다.

관련기사

'자원외교' 남은 건 검찰 수사뿐…MB 측근 겨눌까? 성완종 "MB정부 피해자가 어떻게 MB맨이 되는가" 성완종 잠적에 검찰 '당혹'…"수사 과정 강압 없었다" 성완종, 유서 남기고 잠적…평창동 일대 위치추적 중 성완종 전 회장 사망…북한산 형제봉 매표소 부근서 발견 전날 밤까지 변호사와 전략 논의했는데…극단적 선택, 왜? "난 결백하다" 유서 쓰고 사라진 뒤…성완종, 충격의 죽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