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어른미+소년미'…'제3의 매력' 서강준, 출구없는 반전 매력!

입력 2018-10-11 11:12 수정 2018-10-11 15: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어른미+소년미'…'제3의 매력' 서강준, 출구없는 반전 매력!

서강준의 출구 없는 매력 대결이 '제3의 매력'의 시청률 상승세에 큰 몫을 담당하고 있다.

JTBC 금토드라마 '제3의 매력'(극본 박희권·박은영, 연출 표민수, 제작 이매진아시아, JYP픽쳐스)에는 영재(이솜)를 향한 직진남의 정석을 보여주며, 여심을 흔들고 있는 온준영(서강준)이 있다. 소년 같다가도 어느 순간 돌변하는 어른 남자의 모습은 나이와 취향을 막론하고 준영에게 빠질 수밖에 없는 그만의 매력이기도 하다.

#. 어른 남자 서강준.

온준영에게 "까마득한 7년 전 '단 하루' 연애 경험을 선사했던 그 여성", 이영재. 그렇게 끝난 줄 알았던 준영의 감정은 7년 만에 우연한 재회에 한순간에 현재진행형이 되어버렸다. 게다가 자신이 어린애 같은 투정이나 부리고 있던 그 날, 영재의 오빠 수재(양동근)는 스물일곱의 나이로 다리를 잃었고 겨우 스무 살이었던 영재는 그 작은 집에 가장이 되었다는 사실을 알게된 준영. 한걸음에 영재에게 뛰어간 준영은 "아무것도 몰라서 미안해"라며 사과하고 망설임 없이 입을 맞추었다.

그렇게 시작된 준영과 영재의 두 번째 연애. 영재의 오빠 수재에게 인사를 하고, 영재가 친구들과 만나는 자리에 계산을 하겠다며 나타나 멋진 남자친구 역할도 제대로 해냈다. 무엇보다 마치 만나지 못한 지난 7년의 시간을 보상받기라도 하듯이 "봄에서 여름으로 세상이 뜨거워지는 동안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만난 것처럼 서로에게 달려들었다"는 준영의 말대로 영재와 눈만 마주쳐도 입을 맞췄다. 누구보다 계획과 이성에 따라 살았왔던 것과는 달리, 자신의 감정에 충실하며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어른 남자의 모습으로, 안 그래도 설레는 가슴, 멈출 수 있는 출구마저 꽉 닫아버렸다.

#. 어른 아이 서강준.

스물일곱, 강력계 형사 온준영. 계획은 있지만, 목적은 없었던 남자 준영이 7년 전 첫사랑 영재의 "너 공무원은 되더라도, 경찰은 못 되겠다. 무서워서 범인 잡겠냐?"라는 말 한마디에 경찰이 되고, 공무원이 됐다. 스무 살의 뿔테 안경과 교정기는 벗었지만, 여전히 필요 이상으로 계획적이고 섬세하며, 그래서 예민하다. 여전히 매운 음식은 못 먹고 영화는 멜로영화를 좋아한다. 그리고 변함없이 영재 앞에서만 서면 스무 살 때처럼 서툴러진다.

보란 듯이 소주 한 병을 비웠는데 결국 스무 살 맥주 빨리기 대회가 있던 날처럼 혼자 취해버려 "술 주세요~"라며 술주정을 하는가 하면, 영재가 남자 손님의 머리를 감겨주는 게 싫다며, "너 절대 남자 손님들 머리 감겨 주지마"라고 결국 새끼손가락까지 걸고 약속을 받아냈다. 영락없이 철없고 유치했던 딱 스무 살 모습. "우리 준영이 귀여워서"라며 영재가 준영의 머리를 쓰다듬는 장면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대목이었다.

사랑하는 연인 사이에 흐르는 은근한 긴장감부터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는 순수하고 서툴러지는 소년의 모습까지, 한 번 빠지면 결코 헤어나올 수 없는 온준영의 매력. 이번 주는 어떤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까.

'제3의 매력' 오는 12일(금) 밤 11시 JTBC 제5화 방송.

(사진제공 : 이매진아시아, JYP픽쳐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제3의 매력' 2주 만에 시청률 껑충! '마법 엔딩' 통했다 '제3의 매력' 서강준, 얼굴 가득 '나 삐졌어~' 질투의 화신 등극? '제3의 매력' 서강준♥이솜의 두 번째 연애를 응원하고픈 이유 '제3의 매력' 서강준♥이솜, 뜨겁고 강렬한 두 번째 연애 시작 '제3의 매력' 사소해서 더 달콤하다…플랜맨 서강준의 데이트 준비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