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11-19 20: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배 가라앉는데…'윗선 보고' 집착한 해경

세월호 참사 당일, 해경의 무선 통신 세부 기록과 '1기 특조위의 조사 기록' 등을 JTBC가 입수했습니다. 배가 침몰하는데 지휘부는 윗선에 보고할 숫자에 집착했고, 현장 상황과 동떨어진 황당한 지시가 내려진 걸로 기록돼있습니다.

2. 제주 해상 어선 화재…1명 사망, 11명 실종

제주 서쪽 차귀도 인근 해상에서 갈치잡이 어선에 불이 났습니다. 한 명이 숨지고 열한 명이 실종됐습니다.

3. 한국인 2명 등 16명, 예멘 반군에 '피랍'

아라비아 반도 '예멘' 내전의 주요 세력인 '후티 반군'이 선박 세 척을 나포했습니다. 한국인 두 명을 비롯해 열여섯 명이 억류됐습니다.

4. 군납업체서 수뢰…남재준에 흘러간 정황 

검찰이 군납업체 금품수수 혐의로 이동호 전 고등군사법원장에 대해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그런데, 이 전 법원장이 받은 돈 가운데 일부가 남재준 전 국정원장에게 흘러간 것으로 JTBC 취재결과 확인됐습니다.

5. 방위비 협상 파행…먼저 자리 떠난 미국

한-미가 오늘(19일)도 방위비 분담금 협상을 위해 마주 앉았습니다. 미국 대표단이 한 시간여 만에 자리를 뜨면서 결론 없이 끝났습니다.

6. 홍콩이공대 긴장고조…시위대 "폭탄 완성"

홍콩 이공대에서 경찰과 시위대가 사흘째 대치하고 있습니다. 시위대는 "염소 폭탄을 완성했다"면서 "경찰이 철수하지 않으면 학살이 일어날 거"라고 경고했습니다.

7. 노사협상 결렬…철도노조 "내일 총파업"

코레일 노사 협상이 결렬됐습니다. 철도노조는 내일 9시 총파업에 들어가겠다고 예고했습니다.

8. 청소년 보듬는 '쉼터'…줄어든 예산에 한숨

길가에 마련된 천막마다 아이들이 상담을 받고 있습니다. 경기도 의정부에 마련된 이동식 쉼터인데요. 오늘 밀착카메라는 거리 위의 청소년들을 만나봤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