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선거운동 초반부터 바른정당 문재인 고소·고발전 '시끌'

입력 2017-04-19 13: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선거운동 초반부터 바른정당 문재인 고소·고발전 '시끌'


공식 선거운동 3일 째인 19일 바른정당이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고발하는 등 주요 후보 캠프 간 선거법 위반 논란 및 고소·고발 등 난타전이 가열되고 있다. 바른정당은 이날 문 후보의 제62차 유엔총회 북한 인권결의안 찬성 여부와 관련해 문 후보를 허위사실유포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바른정당은 "이미 알려진 바와 같이 문 후보는 이 문제와 관련해 처음에는 기억이 안 난다고 발뺌을 하다 그 후 몇 차례에 걸쳐 발언내용이 바뀌었다"며 "대선을 앞두고 유권자의 올바른 판단을 위해서 문 후보의 최근 TV토론회에서의 발언은 반드시 진위가 가려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은 공식 선거운동 첫 날이었던 17일 문 후보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죄 혐의와 형법상 허위사실 적시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 및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했다.

김 의원은 고발장을 통해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의 지지율이 오르자 안 후보를 자유한국당의 지지를 받는 자로 오인시켜 피고발인(문재인)과 지지층이 상당 부분 겹치는 안 후보를 불리하게 하고 피고발인의 지지층 결집을 시도하기 위해 허위 사실을 알린 것"이라고 밝혔다.

문 후보 아들의 취업 특혜 논란을 두고는 공식 선거운동 시작 전부터 고소·고발전이 계속된 바 있다. 문 후보 측은 해당 의혹을 끊임없이 제기하고 있는 심재철 자유한국당 국회부의장과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을 고발했다. 이에 심 부의장과 하 의원도 맞고소 방침을 밝히기도 했다.

자유한국당의 경우 문 후보를 비방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신연희 강남구청장을 강남을 조직위원장에 선정해 논란이 되고 있다. 공직선거법상 선거운동을 할 수 없는 현직 구청장 신분이라는 점도 구설 대상에 올랐다.

민주당과 국민의당 간의 고소·고발전도 나오고 있다. 민주당은 문 후보의 세월호 단식이 '가짜'라고 의혹을 제기한 국민의당에 대해 법적 대응을 검토하고 있다.

민주당은 또 안 후보 팬카페 관리자 및 운영자 등 19명을 선거개시일 이전에 안 후보의 당선을 돕고 문재인 후보를 낙선시키기 위해서 조직적으로 여론조작을 시도한 혐의로 고발한다는 방침이다.

국민의당도 문 후보 지지자들이 실시간 검색어나 안 후보에 대한 부정적인 댓글을 단 혐의가 있다며 홈페이지 관리자 등 13명을 고발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상대방 '발자국 지우기'…문재인-안철수 맞불 유세전 문재인-안철수, 닮은꼴 노인복지 공약…'재탕' 지적도 '교통·통신비 공약들' 솔깃하지만…실현 가능성 있나 복지 공약 뒤 '재원 마련'은 안갯속…대선 검증 회피?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