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만찬·공연 가능한 오페라하우스…첫날 친교 회담장 부상

입력 2019-02-22 20: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북·미 회담 첫날인 27일 트럼프 대통령이 베트남 쪽 인사를 먼저 만날 것으로 알려지면서, 북·미 정상회담은 저녁 때 이뤄질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그러자 하노이의 오페라하우스가 회담 장으로 유력하게 떠올랐습니다. 만찬뿐 아니라, 공연을 함께 보며 친교를 할 수 있는 장소이기 때문입니다.

김소현 기자가 그 안을 둘러봤습니다.

[기자]

회담이나 행사 장소로 거론되고 있는 오페라하우스 안에 들어와있는데요.

프랑스 식민지 시절 파리 오페라하우스를 본 떠 만든 만큼 고풍스러운 내부가 눈에 띕니다.

양국 정상이 계단을 내려가서 악수를 나누는 장면도 연상됩니다.

지난 주말 북·미 실무진은 이곳을 함께 점검했습니다.

회담이 1박 2일 간 진행되는 만큼 양국 정상이 공연을 함께 관람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옵니다.

이번 주 내내 보수 중인 영빈관도 회담 장소 중 하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영빈관은 현재 북한 실무팀 숙소인데요.

실무팀이 머무는 것은 뒤쪽의 별도 건물입니다.

본관은 며칠 째 도색작업이 한창인데요.

두 건물 사이에는 분수대를 갖춘 정원도 있습니다.

역시 회담장으로 유력하게 거론되는 메트로폴 호텔도 연회장은 물론, 내부 정원을 갖췄습니다.

걸어서 1~2분 거리의 이들 건물에는 경호를 위한 전투병력이 배치됐고, 주변 도로에는 북한과 미국, 베트남의 국기가 함께 걸렸습니다.

현지 소식통은 다음주 이 일대 통신까지 통제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미국측 고위 관리는 두 정상이 단독회담과 식사, 확대정상회담을 할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화면출처 : 유튜브)
(영상디자인 : 이재욱)

관련기사

회담 앞두고 경찰특공대 '꺼동' 24시간 경계…'총기 사용' 하노이 오토바이 500만대…북·미 정상 경호 '최대 적' 하노이의 북·미 정상…묵을 곳, 만날 곳, 먹을 곳은? 합의문 만들 북·미 실무진, 속속 하노이로…'사전담판' 하노이 '숙소 진용' 갖추는 양국…북, 하늘길·철길 어디로?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