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찰에 신고할거야"…음주차량 들이받고 합의금 챙긴 일당

입력 2018-05-17 16: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경찰에 신고할거야"…음주차량 들이받고 합의금 챙긴 일당

음주 차량을 고의로 들이받고 운전자에게 합의금을 요구하는 수법으로 수천만 원을 챙긴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전북경찰청은 공갈 등 혐의로 A(33)씨 등 3명을 구속했다고 17일 밝혔다.

A씨 등은 지난 4월부터 최근까지 전주시 완산구 유흥가 주변에서 14차례에 걸쳐 고의 사고를 내고 합의금 명목으로 3000만 원을 받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음주 차량을 뒤따라가 고의로 들이받는 수법으로 범행했다.

음주 운전자들은 "경찰에 신고하겠다"는 이들의 협박에 못 이겨 100만 원∼200만 원씩 합의금을 건넸다.

경찰은 고의 사고로 합의금을 챙기는 일당이 있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탐문 조사 등을 통해 이들을 검거했다.

A씨는 "경찰에 신고하겠다고 했더니 운전자 대부분이 합의금을 줬다. 받은 돈은 유흥비 등으로 썼다"고 말했다.

경찰 관계자는 "이들은 음주 운전자가 사고를 내면 무거운 처벌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노리고 계획적으로 범행했다"며 "조만간 수사를 마무리하고 사건을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친구 생일 축하' 무면허 운전하다 사고…10대 6명 사상 서울외곽순환도로서 고교생 현장학습 차량 3대 추돌…32명 경상 송유관 뚫은 조폭, 기름 빼돌려 14억 벌어…수사 착수 '이성 문제로 다투다'…내연녀 목 졸라 살해한 40대 긴급체포 중학생에 절도 강요하고 부모 협박해 돈 뜯어낸 10대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