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캠퍼스 투어 및 1:1 입학설명회 진행"

입력 2017-08-11 12: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캠퍼스 투어 및 1:1 입학설명회 진행"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사이버대는 현재 온오프라인 캠퍼스 투어, 전임교수와 함께하는 1:1 맞춤 입학 설명회 등을 운영하고 있다. 진학상담을 원하는 이들은 언제나 학교 방문이 가능한데, 설명회 날짜 이틀 전에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상담실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또 직접 방문이 어려울 경우에는 온라인 캠퍼스 투어(VR)를 통해 서울사이버대학의 최첨단 인텔리전트 캠퍼스를 둘러볼 수도 있다. 특히 온라인 캠퍼스 투어 페이지에서 외부전경을 선택하면 로드뷰로 본교 외부 지점별 확인이 가능하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온라인 대학 최초로 ‘1년 4학기제’를 실시하고 있다. 이는 일반학기(필수)에 집중학기(선택)를 더해 수업을 듣는 방식으로써, 빠른 학위 취득을 원하는 경우 신입학은 졸업시기를 최대 1년까지 앞당기고, 3학년 편입생은 1.5년만에 졸업할 수 있다. 집중학기를 듣는 경우 별도로 마련된 장학혜택을 누릴 수 있다. 물론 바쁜 직장생활로 인해 매 학기 최소학점만 이수하고 천천히 졸업하는 방법도 있다.

만약 본인에게 맞는 학업 스타일에 대한 조언을 얻고 싶다면 ‘커리어코칭센터’를 통해 1:1 맞춤식 커리어코칭을 받으면 된다. 진로상담 후 개인의 적성과 역량에 맞는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이처럼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서울사이버대는 시간과 장소에 관계 없이 스마트폰으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하였다. 2010년부터 모바일 강의 서비스를 실시해왔으며, 최근에는 강의 속도 조절 기능 추가로 더욱 편리한 이용을 돕고 있다.

이 밖에도 인문학적 소양을 기를 수 있는 무료교양대학의 72개 수업이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수준별 영어강좌,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인문학 특강, 이시형 박사의 행복 강의 등이 인기다. 그 밖에 영화시사회, 뮤지컬 관람, 발레 공연 관람 등 문화 이벤트와 매년 진행하는 해외봉사 및 역사문화 탐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은 오는 17일까지 심리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치료학과)를 비롯하여 24개 학과(전공)를 대상으로 하반기 신입생, 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졸 학력 이상, 편입학은 학년별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모집학과는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시설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 상담심리학과, 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치료학과 ▶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 경영학과, 국제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 정보보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컴퓨터공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콘텐츠기획•제작학과 ▶ 문화예술경영학과, 음악학과(피아노전공) ▲자유전공학부이다. 입학지원은 서울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김정한기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