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여야, '원양어선 침몰' 정부에 수색·구조작업 촉구

입력 2014-12-02 14:27 수정 2014-12-02 15: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여야는 2일 러시아 베링해 인근 한국 원양어선 침몰사고와 관련해 정부의 조속한 수색·구조작업을 촉구했다.

새누리당 박대출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어제 오후 러시아 베링해 인근에서 조업 중이던 우리나라 명태잡이 어선 '501오룡호'가 침몰되는 사고가 있었다"며 "정부는 사고수습과 우리국민의 생명보호를 위한 모든 조치를 신속하게 취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 대변인은 "국외에서 일어난 우리국민의 재난사고에 정부가 엇박자를 보이고 있어선 안된다"며 "정부는 국민안전처를 중심으로 러시아의 협조가 필요한 구조업무와 사고수습을 위한 사후보상업무 등 각 부처 간 역할을 명확히 분장해 국민 안전의 총괄타워로서 제 역할을 빈틈없이 수행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새정치민주연합 박수현 대변인은 "정부는 관계국가와 긴밀히 협조해 수색·구조작업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바란다"면서도 "이번 사고에 대해서 노후선박으로 무리한 조업을 한 때문이 아니냐는 지적이 있다. 이번 사고를 보며 세월호 참사로 노후선박의 심각성이 지적됐음에도 정부의 적극적 관리가 부족하다는 아쉬움이 크다"고 지적했다.

정의당 김종민 대변인도 "정부당국과 사고대책본부, 선박회사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 실종자 구조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며 "이번 사고의 원인이 노후선박, 무리한 조업강행 등이 이유라고 알려지고 있다. 사고대책본부 뿐 아니라 국민안전처 등 정부당국은 이번 사고의 원인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